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젤리빈 다음 이름은 무엇이 될까, 그 맛있는 디저트의 세계로!
    뉴스 & 컬럼/앱 & SW 2012. 7. 17. 05:00
    반응형


    예쁜 디저트와 함께 진화하는 귀여운 안드로이드 입니다. ^^ 올해로 4살이 되어 가고 있는 안드로이드는 현재 4.1 버전으로 매년 1~2 차례 판올림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익히 알려진 대로 구글은 버전업을 할 때 마다 그 이름을 디저트에서 따오고 있습니다. ^^



    현재의 4.1 은 젤리빈으로 명명되어 있으며, 이후 K 자로 시작하게 될 차기 버전은 버전 넘버는 아직 미정인 가운데 이름 (코드네임) 만큼은 거의 확정적으로 들려 오고 있는데요... 우선 지금까지 판올림되어온 과정을 간단하게 살펴 봅니다.



    간단히 살펴 보는 안드로이드 개발 사





    2008 09   Android 1.0 (A, Dream, hTC)


    2009 02   Android 1.1 (B, Dream 단일기종 전용, hTC)

    2009 04   Android 1.5 (Cupcake)

    2009 09   Android 1.6 (Donut)

    2009 10   Android 2.0 (Eclair, Droid, Motorola)

     

    2010 01   Android 2.1 (Eclair)

    2010 05   Android 2.2 (Froyo, Nexus One, hTC)

    2010 12   Android 2.3 (Gingerbread, Nexus S, Samsung)

     

    2011 02   Android 3.0 (Honeycomb, Xoom, Motorola)

    2011 05   Android 3.1 (Honeycomb)

    2011 07   Android 3.2 (Honeycomb)

    2011 10   Android 4.0 (Icecream Sandwich, Galaxy Nexus, Samsung)


    2012 02   Android 3.2.6 (Honeycomb, 3.3 예정??)

    2012 06   Android 4.1 (Jelly Bean, Nexus 7, Asus)

    2012 07   Android 4.1.1 (Jelly Bean)



    4.0 아샌 (빵또아!) 사용률이 이제 갓 10%가 넘어간 지금 (2.3 버전의 진저브레드가 아직까지 압도적인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최신 운영체제를 또 하나 뱉어 냈는데요, 과연 제조사들은 언제 4.1 로 판올림을 시작하게 될지 우려반 기대반 됩니다.


    뭐 2012년은 젤리빈의 해 이고, 2013년과 그 이후에는 과연 어떤 이름으로 안드로이드가 우리에게 다가오게될지 한번 알아 봅니다. ^^






    K


    Key Lime Pie



    미국 플로리다 키웨스트 지방의 대표적인 디저트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 키 라임 파이 (작고 더 강렬한 맛의 키 라임을 사용해요 ^^). 라임의 새콤함과 연유의 달달한 맛이 입을 즐겁게 해 주는 케익이죠. K 자로 시작하는 디저트 종류가 그닥 많지가 않아서 무난하게 입성할 듯 합니다.



    귀여운 키 라임 입니다. ^^




    L


    Lemon Drizzle Cake



    때론 치즈케익 위에, 파운드케익 재료로, 허니레몬을 만들어 꿀같이 달콤하게도, 쿠키처럼 구워서도 먹을 수 있는 변신이 자유로운 메뉴 입니다. ^^ 레몬 드리즐 케익은 레몬으로 크림을 만들어 케익을 덮고 그 위에 레몬즙을 뿌려 올린 상큼한 케익 입니다. ^^ 주로 오후에 차와 함께 내어 먹는 영국의 디저트 메뉴 입니다.



    Licorice



    리코리스! 그닥 친근하지 않은 미국쪽 젤리 류인데요... 미국, 영국, 호주 등지에서 많이 먹는 사탕류입니다.



    젤리 감초 스낵? 정도로 풀이가 가능할듯 합니다. ^^ 감초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그 한약재로 쓰이는 약초 뿌리가 맞습니다. 영화 트와일라잇에서 벨라와 친구들이 먹었던 빨간색 막대 모양의 젤리 과자 이기도 하지요. 맛이 달달하니 그걸 응용해 젤리처럼 길쭉하게 뽑아내서 이런 저런 향과 맛을 가미해 (초콜릿, 산딸기 등등) 먹을 수 있게 만든 과자 입니다.



    젤리빈 처럼 쫄깃쫄깃한데 맛은 감초맛! (매니악 하려나요;;; ) 우리나라에서 리코리스 하면 태반 추출 성분으로 만든 (주로 말 태반과 기름에서 뽑아내는듯 하네요) 화장품 류로 더 유명하죠 (이건 Lycoris). ^^



    Lollipop




    롤리팝! 길쪽하고 크고 화려한 색상의 막대 사탕 입니다. ^^



    국내엔 LG 피쳐폰 롤리팝 시리즈와  롤리팝 가수, 그리고 롤리팝 & 체인 소 게임으로 많이 알려진 듯 한데요...


    (톡톡 튀는 발랄한 디자인과 색감이 수영복에 잘 어울립니다!)


    화려하고 예쁜 색상의 커다란! 막대 사탕을 말 합니다. ^^ 혹은 그 화려하고 예쁜 색감과 조합에 영감을 얻어 패션이나 디자인 쪽에서도 자주 차용되고 있기도 하구요. ^^




    M


    Marshmallow 또는 Marshmallow Fluff



    마시멜로 입니다. 스펀지 형태의 사탕류죠? 그냥 먹어도 달콤하고, 구워서도 먹어도 맛있는.. ^^ 요것도 미국 유래 사탕류로 알고 있는데요, 비단 미국 뿐 만이 아닌 전세계 적으로 인기 많은 사탕류 입니다.



    Meringue


    머렝 입니다. ^^



    Kisses 쵸콜릿 모양의 작고 귀여운 마쉬멜로우나 쿠키처럼, 혹은 겉에 아이싱을 해서 케익과 함께 만들 수도 있고, 생크림과 함께 아이스크림처럼 먹을 수도 있고, 파이 같이 오븐에 구워서도 내 놓을 수 있는 (보통 레몬이나 키라임 아니면 딸기 같은 상큼한 과일과 함께 블렌드하여 만듭니다) 응용성이 풍부한 프렌치 스위스 풍의 디저트 메뉴 입니다. ^^ 케익이나 파이 위에 크림으로 얹혀 사용하는 재료로도 활용 되곤 합니다 (키 라임 파이 위에, 레몬 파이 위에, 머핀 위에, 아이스크림 위에 등등등).



    Muffin



    우리도 친숙한 머핀 이에요. 작은 컵 모양에 담긴 케익, 단골 디저트 메뉴지요. ^^ 이전 C 의 컵케익과 혼동이 될 것 같아 아마 머핀이라는 이름이 채택되긴 힘들 것 같아 보이긴 합니다.




    N


    Nougat



    프랑스의 대표적인 디저트 메뉴 누가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사탕류가 많죠? 엿같이 질긴 엿? 카라멜? 같이 늘어지고 부드러운 식감의 달콤한 캔디처럼도 만들 수 있고, 아이스크림으로 만들거나 케익에 올려서도, 딱딱하게 굳혀 사탕 처럼 먹을 수도 있는 예쁜 디저트 입니다. ^^



    Neapolitan



    이태리의 나폴리엔 파스타만 있는게 아닙니다! 케익과 함께 블렌드해서 아이스크림 케익으로도, 그냥 전통적인 케익으로도, 마쉬멜로우로도 다양하게 만들 수 있는 인기 디저트 입니다.




    이상 N 버전 까지 이름을 한번 알아봤는데요, 젤리빈 이후 4개의 버전 이름에 해당되겠습니다 - 년 차로는 아마도 2016년 까지의 버전 명이 되려나요... 물론 이 외의 다른 이름이 선택될 확률도 매우 큽니다만... 저 이름들 외에 많이 알려진 디저트 이름이;;;; (진짜 K 가 김치! 이렇게 될 확률도???)


    조사하면서 느낀점은 "우아, 디저트! 예쁘다!! 제대로 배고프다!! ㅠㅠ" 랄까요? ^^


    일부 예쁜 사진은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받아서 배경 화면으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 별도 포스팅으로 옮깁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