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S21 울트라 S펜 & 뷰커버 공식 이미지
    뉴스 & 컬럼/모바일 2021. 1. 5. 17:19
    반응형


    S 시리즈엔 처음으로 도입되는 S펜입니다. 물론 노트나 탭용의 EMR 방식의 S펜과는 어느정도 차별을 뒀을 수 있겠지만 S펜의 명성을 훼손할 만큼 사용성을 떨어트리진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노트 시리즈처럼 펜이 내장되진 않아 휴대할 수 있는 별도 케이스도 발매 예정에 있습니다, 기사에선 새로이 유출된 뷰커버와 실리콘 커버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40 유로 정도에 펜을 구매할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는데요.. 수납 가능한 커버까지 (추가로) 구매한다면 우리 돈으론 아마 8만원 이상 들어가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커버를 구매할때 펜이 부속되는 식으로 판매한다면 패키지로 더 저렴하게 발매되지 않을까 내심 기대 됩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5G 전용 S펜과 LED 뷰 커버, 그리고 실리콘 커버 공식 이미지입니다.



    이미지 상으론 LED 뷰 커버가 아니라 S뷰 커버로 보이는데 등록은 LED 커버로 되어 있네요.



    실리콘 커버 이미지입니다. 왼편에 펜을 수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탭S7을 연상시키는 스타일러스 모양새입니다.


    S펜이 노트에 수납되는 형태를 갖출 필요가 없으니 더 커진 느낌인데 기사에 따르면 갤럭시 노트에 적용된 시스템과는 별개 시스템이라고 하네요 - 아마도 AES 방식이 아닐까 하는데 사용 상에 차이는 거의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리모콘 기능도 유지될 것이고 제스처도 지원할 것이라고 (가속 센서 장착) 합니다. 삼성 노트 앱을 이용하면 기존 노트 시리즈와 콘텐츠 공유도 가능할 것으로 보이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