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모바일

갤럭시 S21 울트라 예상 렌더링 이미지

 


 



올해 1월 갤럭시 S 차기작 S21 시리즈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에도 S21 울트라(SM-G998)가 최상위 기기가 될 예정인데요 - 카메라 시스템이 완전 새롭게 설계될 예정이며 (디자인 & 구동방식), S 시리즈 최초로 S펜(EJ-PG998)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수년 동안 노트 시리즈의 메인 기능이었던 S펜이 갤럭시 S21 울트라에선 옵션 장비로 지원될 예정입니다.


최신 유출 정보를 종합해 LetsGoDigital에서 새롭게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이번엔 S펜도 같이 추가했습니다! S21U 용 S펜 이미지를 보는건 이번이 처음이네요. 



렌더링 이미지에선 브라운/브론즈 컬러와 실버색, 블랙 색상이 보이네요, 이름은 각각 팬텀 브라운, 팬텀 실버, 팬텀 블랙입니다.



초기 출시는 실버와 블랙으로만 알려졌는데 3개월 후엔 브라운과 다크 블루 색상도 출시될 수 있어서 LetsGoDigital에선 이 색상들도 렌더링을 했다고 합니다. 블루 컬러의 이름은 팬텀 블루입니다.



팬텀 브라운 색상입니다.




::: 삼성 갤럭시 S21 울트라 with 스타일러스 펜


노트 시리즈엔 기본 포함되는 S펜. 그러나 이번 S 시리즈에선 다르게 접근하고 있죠 - 사용자는 S펜의 추가 기능이 유용할지를 직접 가늠해 구매/사용을 알아서 결정할 수 있습니다. 프리오더 기간에 S펜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도 가능할 수 있겠지만 현재는 어떤 정보도 없습니다.


S21 울트라 본체에 수납 공간이 없다는 건 기정 사실이며 (노트 시리즈는 펜을 본체에 수납할 수 있습니다), 이 S펜을 휴대할 수 있도록 삼성은 다양한 커버, 케이스 등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어떤 종류가, 어떤 모습으로 출시될지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최소 2종이 출시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그 중 하나는 실리콘 커버 형식이고, 클리어 뷰 커버 형식으로도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둘은 물론 펜 수납이 가능한 버전과 노멀 버전으로 구분될 것 같습니다.



::: 삼성 S펜의 진화


2011년 하반기에 처음 출시됐던 갤럭시 노트는 처음으로 S펜을 탑재했습니다. 화면은 5.3인치로 당시엔 대화면이었습니다, 지금 기준으론 작은 축에 속하죠. 패블릿이라고 불리기 시작한 이 기기는 곧 삼성에게도 큰 이익을 담당하는 메인스트림이 되었습니다. 이후 매년 발매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스타일러스도 꾸준히 개선되었습니다, 적용 가능한 앱들도 해가 갈수록 계속 늘었습니다.


2년 전에는 블루투스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이걸로 원거리에서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해 사진을 찍거나 앱을 구동할 수 있습니다. 많은 노트 사용자들은 이 S펜을 해당 기종의 필수품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최신 노트인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의 S펜은 EJ-PN980이라는 모델 번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새 S21 울트라 전용 S펜의 모델명은 EJ-PG998이라고 하는데요.. 마지막 네단위 문자와 숫자는 기기의 모델명과 매칭됩니다.


블루투스 연결도 가능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나, 만약 연결성이 제공된다면 노트20에서의 관련 기능이 그대로 포팅되지 않을까 합니다. 노트20에 포함된 S펜은 성능이 몇가지 더 개선되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낮은 지연률(9ms)인데 덕분에 펜 사용이 더욱 자연스럽게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에어 액션이라던지 손글씨를 화면 내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노트 시리즈는 최근 꾸준히 단종된다는 소문에 시달리고 있는데 한국의 한 소스를 통해 새 노트 시리즈가 내년 2021년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하 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