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PC & 가젯

LG 전자 마스크 해외에선 판매중, 국내는?

 


 



가격만 적당하고 착용감 괜찮고 아, 무게 크게 안무거우면 그리고 안경에 습기가 차지 않는다면 정말 쓸만할 것 같아요.


다만 기사에서도 언급하듯이 코로나-19 관련 현행법 중 필터 달린 마스크 착용 불가 라는 이야기가 있어 단속 대상이 될 것 같은 느낌도 들고 아직 관련 법안도 정비가 안된 것 같아 국내 허가가 늦어지는 것 같아요.


해외에선 진작 판매중이라고 하는데 평균 가격은 대충 17~23만원 정도인 걸로 봐서 국내 출시 가격도 아마도 그정도 수준이 아닐까 합니다. 국내에선 허가가 나오면 곧바로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가격은 17만원 정도?



전자 마스크 앞쪽엔 교체 가능 헤파 필터를 2장 끼웁니다. 초소형 팬이 장착되어 있어 호흡시에 공기 흐름과 그 양을 조절해 줍니다, 높은 등급의 마스크 착용시 호흡이 어려운 점을 크게 개선해 준달까요?


H13 등급의 필터를 끼운다면 KF99 수준의 차단 효과와 기존 마스크와 비교 불가능한 뛰어난 호흡 기능을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점 하나 만으로도 꽤나 유용할 듯 하죠. 감염병 사태가 아닐땐 황사 마스크로 사용해도 되겠구요.


기기가 130g 이라 결코 깃털 무게만큼은 아니겠고 (면마스크가 대충 최대 10g 정도니까 장시간 착용할 수록 부하가 좀 걸리겠죠?) 얼굴에 잘 맞을지도 이슈가 될지도 모르겠네요;ㅁ; 또 구동 시간이 있다는 점도 중요한데 그냥 얼굴에 덮어쓰고 다닌다면 코스크나 노마스크와 별반 차이가 없을 것 같아 이는 어떻게 구분/제재할건지도 정리되야할 듯 하구요.


마스크는 2시간 충전으로 최대 8시간 사용 가능하며 헤파 필터는 1일 6시간 기준, 최대로 한달 사용 후 교체하면 된다고 합니다. 같은 제품은 아니겠지만 커다란 가정용 스탠드형 헤파필터가 하나에 3만원 정도 하는데 이건 그보다 훨씬 작으니깐 아주 많이 비싸진 않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론 정말 얼른 국내에서 만나봤으면 하는 녀석이예요 ㅎㅎ 높은 차단율 마스크는 숨쉬기 힘들때 많은데 이 마스크는 설명 대로라면 숨쉬기가 훨씬 수월할 것 같아 그 점이 제일 마음에 드네요!


더불어 스마트 기기로 간다면 스마트폰 앱을 통해 필터 수명이라던지, 배터리 관리라던지, 센서 관리같은 것도 된다면 더 좋을 것 같네요.





LG전자는 심사 결과 '허가'가 나오면 막바지 점검을 거쳐 시장에 내놓을 것으로 예상된다. 허가 시점에 따라 빠르면 연내 출시도 가능할 전망이다. 가격은 10만원 후반대가 유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