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모바일

갤럭시 S21 울트라, 벌써 생산에 돌입했을 수도...

 


 



삼성 내 여러 변동 사항 덕에 (S 시리즈와 노트 시리즈 통합이라던지, 대신 자원을 Z 시리즈에 더 투자한다는 등) 갤럭시 S21 시리즈가 이전보다 더 빨리 출시할 것이라고 하며 시리즈 처음으로 S펜을 지원 혹은 포함해 출시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정확한 정황은 알 수 없지만 소식에 의하면 S21 울트라의 구성품 생산 공정이 이미 시작된 걸로 보인다고 합니다 - 물론 이게 대량생산인지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한 부품인지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지난 보고에 따르면 부속 대량생산은 11월에 시작될 것이라고 했는데 (이는 보통때보다 45일 정도 이른 시기입니다), 사실이라면 삼성은 정말로 S21 시리즈를 이른 시기에 투입해 기대보다 낮았던 S20 시리즈의 판매량도 메우고 화웨이의 빈 공간도 채우려는 듯 보입니다.


화웨이가 최근 메이트40 시리즈를 출시하긴 했지만 (물량, 유통 등) 구매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게다가 구글 서비스와 앱 부재로 인해 비중화권 국가에서는 구매력이 떨어지기도 하구요.


현재 소문엔 갤럭시 S21 시리즈는 1월 중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일부 소스에선 심지어 12월 중 공식화될 것이라고도 합니다. 미국과 중국에선 퀄컴 스냅드래곤 875가, 다른 지역 (유럽과 한국 등 포함) 에선 엑시노스 2100이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11이 예상되며, One-UI 버전은 3.1이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