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OS 4.2 업데이트에 추가될 iPad 기능 요약
    뉴스 & 컬럼/앱 & SW 2010. 11. 15. 10:29
    반응형






    아이팟 터치와 아이폰용 iOS 최신 버전은 현재 4.1로 2010년의 OS 주요 업데이트 혜택을 받았습니다만, 아이패드는 (beta 버전이 아닌 이상) 아직 iOS3.2 버전에 머물고 있어서 사용자들의 기대가 크지요. 지금까지도 아직 구체적인 출시 날짜는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이번에 출시 예정인 iOS4.2는 이전 4.1 버전에 있었던 크고 작은 버그 패치를 포함하여 아이팟과 아이폰 두 기종에도 적용이 될 예정이지만, 주 업그레이드 대상은 iPad 라고 봐도 무리가 없을 겁니다 - 그리고 이번 버전으로 애플의 휴대 기기가 모두 버전 4.0 대를 유지하게 되겠습니다.

    과연 이번 iOS 4.2 에선 iPad 에 어떤 기능을 추가할지 그 기능들을 간단하게 열거해 봅니다.






    1. 멀티태스킹!
    아이팟 터치와 아이폰에 적용된 (iOS 4.1) 멀티태스킹이 이번엔 아이패드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2. 폴더
    폴더 기능이 아이패드에 추가 됩니다. 드래그&드랍으로 파일을 옮길 수 있습니다.


    3. 게임센터
    현재 우리나라에선 사용이 안되는 기능이지만, 아이패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 됩니다.


    4. AirPrinting

    이번 4.2 버전에서 처음 소개되는 기능입니다 - 선 없이 무선으로 출력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현재 소문에 의하면 빠질 수도 있는 기능입니다.


    5. AirPlay
    iOS 4.1 버전에 소개된 기능으로 멀티미디어 파일을 무선으로 (애플TV나 AirPlay 호환 스피커 등..) 스트리밍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번엔 아이패드에 적용됩니다.


    6. 통합 메일링 관리 기능
    여러 메일 계정을 한 군데에서 보고 관리할 수 있는 체계가 마련됩니다.


    7. 언어 및 키보드, 사전 추가 지원

    약 30여개의 언어 추가 지원 예정 - 한국어도 지원 됩니다.


    8. 웹 검색 및 하이라이트 기능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단어 검색 및 하이라이트 기능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9. New Look!
    아이콘, 버튼 이미지, 멀티태스킹 바 등 새로운 모양이 눈에 띕니다.
    더불어 멀티태스킹이 되면서 스크린 방향을 조절도 멀티태스킹 바에서 할 수 있게 되었고, 방향 조절 버튼은 이제 볼륨 끄기 버튼으로서 작동하게 되었습니다. 멀티태스킹 바에서 백라이트도 조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0. Facetime 버튼이 SMS 어플에 고정 버튼으로 삽입
    이제 문자 어플에서 직접 Facetime으로 상대방을 호출할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11. MIDI 기능 지원
    재미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미디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전자악기를 애플 기기에 꽂아 악기 (사운드 제공) 처럼 활용할 수도 있게 되었네요.


    12. 강화된 자녀 보호 기능 및 보안 설정
    앱 설정 (예: Facetime 사용 불가로 설정하기 등) 또는 삭제, 관리 하는 부분을 강화했습니다.




    멀티태스킹 지원과 폴더, 에어플레이 기능, 한글 키보드+사전 지원이 이번 아이패드를 위한 큰 선물이 되겠네요! 덤으로 개인적으론 "미디 지원" 이 매우 기대 됩니다!! ^^ 과연 이번엔 어떤 괴인들이 나타나서 즐거운 장기자랑을 할지 벌써부터 설레이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