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예술 & 문화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공연을 하고 있는 나라, 대한민국!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관련 글인데, 현재 우리나라가 전세계에서 공연을 하고 있는 유일한 국가라고 하네요;ㅁ;


오페라의 유령 관련이니 뮤지컬에 한정해서 세계 최대 시장은 뭐니뭐니해도 북미 브로드웨이와 디즈니, 그리고 영국 웨스트엔드인데.. K-팝이면 모를까, 공연으로 이름을 올리는건 또 새롭게 느껴지네요!


코로나는.. 요 며칠 수도권 확산세는 멈추지 않아 위험해 보이는데, 앞으로 공연, 예술, 영화계는 이에 어떻게 대처할지 궁금해 집니다. 사실 보고 싶어도 남들 감염시킬까봐 혹은 무슨 문제 생길까봐 (회사나 생계 관련으로) 못가는 사람들이 많을텐데 정말 하루 빨리 안정되었음 좋겠어요 ㅜㅜ


현재 대응 수단은 열화상 카메라나 (접촉/비접촉)체온계 등을 통한 열체크와 QR코드 등으로 본인확인/인증 등이 적용되어 있는데, 무엇보다 관객/이용자들이 안전 수칙을 지키지 않으면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어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특히나 요즘은 무증상자나 (사실 이를 통한 감염 확률은 매우 낮다고 하는데요) 경미한 증상을 가진 초기 감염자들이 옮기는 케이스가 늘고 있어 더 신경 쓰이죠 (날씨는 더 더워지고 있는데 어째 이 바이러스는 행동 양상이 추울때나 더울때나 그닥 변한게 없어 보입니다?;ㅁ; ).


7년 만에 내한한 이번 국내 공연은 서울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오는 8월 7일 마무리 되며, 이후엔 대구 계명아트센터에서 공연을 이어 갑니다. 대구 공연은 8월 19일 부터.






“극장을 모든 사람들로부터 안전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한국은 그것이 효과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앤드류 로이드 웨버) 브로드웨이, 웨스트엔드가 셧다운되며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공연을 이어가는 나라” 한국을 향한 세계 각국의 관심이 뜨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