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 폴드2, 대량생산 시작!뉴스 & 컬럼/모바일 2020. 5. 28. 07:52반응형
하반기 전략폰 중 가장 관심을 받는 기기인 접히는 스마트폰, 아니 태블릿이라고 해야겠네요, 갤럭시 폴드의 차기작이 양산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 원래 상반기 S시리즈, 하반기 노트 시리즈로 서로 보완해가며 출시했는데, 작년부터 상반기에 바형 폰 구조의 플립, 하반기에 태블릿 구조의 폴드 이렇게 새 접는 폰 라인업이 추가되었죠.
이번 하반기엔 갤럭시 폴드에 이어 폴드2가 예정되어 있으며, 그 아래 모델로 폴드1의 보급형 모델도 (단순 부품 재활용 수준이 아닌, 새 모델로 봐도 충분할 것이라고 하네요, 디자인과 전면 패널부 등에 변경이 있으며, 무엇보다 가격을 크게 낮출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원래도 3월 경 5-6월 사이에 관련 부품들 생산에 들어갈 것이란 소식이 있었는데 큰 무리가 없었는지 최근 양산에 돌입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메라는 여전히 인덕션일 듯 하구요... ㅜㅜ)
이번 갤럭시 폴드2가 폴드1과 차이가 나는 부분을 정리하면 - 펼쳐지는 화면(내부 화면)에 CPI 필름이 아닌 UTG, 갤럭시 플립에서처럼 박막 (휘는) 유리 소재를 사용한다는 점, 바깥쪽 화면(외부 화면)이 (단독으로 사용해도 충분할 만큼) 커질 것이라는 점, 삼성의 트레이드 마크다 시피한 S-펜도 지원할 것이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일 것으로 보입니다.
세세하게는 화면 감도와 경도, 터치감 등이 개선될 것이고, S-펜을 활용하는 사용성과 더 커진 외부화면 덕에 일반 폰처럼 바로 사용할 수도 있는 등 다양한 사용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장점을 극대화 할 것으로 기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사에 따르면 이번엔 가격도 소폭 낮출 것이라고 하니 폴더블 라인업이 본격적으로 시동을 거는 느낌입니다.
참고로 이번에 내부화면에 UTG가 사용되지 못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생산량, 수율 문제로 인한) 그럴 경우엔 폴드1 처럼 CPI 필름을 사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S-펜의 경우, 내부 화면에선 사용할 수 없고 외부 화면에서만 사용 가능하다는 소식도 있는데요... 더 구체적인 스펙은 좀 더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아요.
갤럭시폴드2는 지난해 나온 갤럭시폴드와 비교해 출고가가 소폭 낮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로스 영 DSCC 연구원은 이 제품이 1880~1895달러 사이에서 나올 것으로 추정했다. 시장에선 올해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출하량을 250만~300만대 사이로 전망하고 있다.
반응형'뉴스 & 컬럼 >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벨벳 오로라 핑크 출시 예정 (0) 2020.05.29 갤럭시 노트20, 카메라 스펙 S20U보다 낮아질 예정 (0) 2020.05.27 갤럭시 노트20+ 렌더링 이미지 유출 (0) 2020.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