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로나 대유행이 5G 때문? 진짜?
    사회 & 환경/함께사는 사회 2020. 5. 1. 11:44
    반응형


    "중국 우한에 5천개 이상의 5G 기지국이 존재하고 2021년까지 5만개로 늘어날 예정이다. 이것은 그냥 병일까요? 아니면 5G때문일까요?(Wuhan has 5,000+ # 5G base stations now and 50,000 by 2021 - is it a disease or 5G?)"


    5G 기지국을 통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퍼지고 있다는 낭설이 있는가 하면 5G에 노출됐을때의 증상과 코로나19 감염 증상이 유사하다는 등 음모론 같은 이야기들이 속속 나오고 있는데... 재미있는건 이같은 소식들이 전부 우리가 말하는 선진국들 위주로 (영국, 미국, 이탈리아 등) 나오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5G 기지국들을 파괴하겠습니다"


    ㄷㄷㄷ 그러니깐 기지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를 생성해 쏘고 있는 거고, 우리네 단말기가 그 바이러스를 받아 우리 몸에 주입하는.. 그런건가요? ;ㅁ;


    그런데 이런걸 실제 믿고, 그래서 문명을 파괴하듯 기지국을 파괴하는 괴이한 행동이 퍼지고 있다고 하네요.


    기부를 많이 하는 걸로 유명한 빌 게이트도 이런 낭설의 피해자이기도 한데요 - 온라인에선 그가 5G를 이용해 바이러스를 전파 시켰다는 둥, 백신 개발에 마이크로 칩을 삽입해 퍼트리고 있다는 둥 (그래서 백신을 피하라는 주장을 같이 하고 있죠; 이런 주장은 다시 인구 감소에 백신 투여를 장려하고 있으니 접종을 거부하라는 운동으로도 번지고 있다고 해요;ㅁ; ) 갈수록 변질돼가며 가짜 뉴스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무선 기술을 위시로 '전자파가 인체에 유해하다'는 의견은 꾸준히 제시되어 왔고, 아직은 증거 불충분으로 불문에 붙이는 경우가 대다수이고 과학적으로 밝혀진 바도 없기 때문에, 특히 이번 5G가 새 기술의 핫 아이템이자 중국세도 거센 편이기 때문에 더 손쉬운? 먹이감이 되는 것 같아 보입니다.


    무선 기술이 인체에 유해하다는 연구 결과들도 나오고 있는 실정이라 (무해하건 유해하건 그 정도와 조건 등이 더 투명하게 밝혀지니 잘못된 정보들은 사라지겠죠?) 시간이 지나면서 이같은 가짜뉴스들을 정리해 줄거라 믿지만... 참 서방세계의 이같은 행위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는 참 애매한 느낌이 듭니다.


    -.-;;;





    페이스북과 유튜브,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들이 앞다퉈 "5G가 코로나19 확산의 원인이 되고 있다"는 음모론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비노출로 전환시키고 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무선 기술이 인체에 유해하다"는 지속적인 연구결과들이 있어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게시물 노출이 줄긴 하겠지만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