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중국 입국 금지한다고 안전할까?
    사회 & 환경/함께사는 사회 2020. 1. 31. 04:43
    반응형



    여당은 막느라 여라 방안을 내고 있다지만 야당은 발목이라도 잡는 것 같은 움직임을 보이네요?


    중국을 봉쇄하자? 무책임한 발언이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 자유한국당이 앞장서서 중국인 입국 금지에, 중국 눈치만 보고 있다며 닥달하고 확인되지 않은 사실과 영상물로 선동하다시피 하는... 정말 나라가 잘되는게 싫은건지 무조건 여당히 하는게 싫어서 이러는 건지 속셈이야 뻔히 보이지만 짜증만 난달까요? 이런 불순한 감언이설에 속아 동조하는 사람들도 한번 생각해 봐야 할 것입니다.


    중국인을 입국 금지시킨다고, 국경을 막는다고 사태가 진정될까요? 국제적인 전염병을 이번 한번 겪는 것도 아니고, 사스 때는 정말 잘 막았으나 우리나라도 지난 메르스 사태때 중국 포함 타 국가에 전파한 적이 있고 MB 정권 당시에 발생했던 신종 플루 사태도 있었죠.


    이땐 미국과 멕시코에서 왔었는데 당시 이 두 나라를 두고 입국 막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올린 적이나 있었던가요? 메르스때 사우디 아라비아 같은 중동국가를 대상으로 입국 금지 처리한 적이 있었나요? 우리나라에서 메르스에 감염됐던 환자가 중국에서 치료 받을때, 전염병이 돌고 있었을때 우리나라 대상으로 비슷한 행정 처리를 한 적이 있었나요?



    참고로 메르스때와 신종플루때는 지금 야당이 정권을 잡고 있었을 때였고 그땐 이런 소리 입밖에도 꺼내지 않더니 이제 반대가 되니까 사공 노 뺏으려는 식으로 이런 무책임한 발언을 쏟아내나요?


    사드 사태때 얼마나 많은 국민들이 힘들어 했는데... 이번에 중국 대상으로 비슷한 처분을 내린다면 그 후폭풍은 누가 감당하나요? 또 반대로 우리나라가 지금 중국과 비슷한 처지에 처했을때 중국이나 주변국이 저런 식으로 행동한다면 그때가선 인류애 타령하며 또 다른 말 하려는 건가요?


    아무리 중국이 싫다고 해도 조금만 이성적으로 생각해보면, 그리고 당장 현행법만 살펴봐도 정말 황당무계한 주장이라는 걸 알 수 있는데요.. 국제법 상으로도 불가능하고 (아직 판데믹 수준도 아니고 합리적인 이유가 없습니다, 현재 국경을 막은 나라는 북한 한 곳 뿐입니다), 법 이전에 관계를 생각해 봐도 이는 말이 안되는 주장입니다 - 후폭풍은 누가 감당할거며, 우리가 먼저 중국을 내치면 국제 관계에서 올 비난과 이후 관계는 어떻게 풀어가려고 하나요.


    한편, 방역 측면에서 생각해봐도 무조건 틀어막는게 능사는 아니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차라리 전수 조사를 철저히 해가며 (공식 통로로만 출입국이 통제 되도록... 이 채널을 막으면 분명 다른 비공개 절차나 밀입국같은 더 심각한 부작용이 올 수 있겠죠) 검역에 구멍이 안생기게 하는게 좋습니다.


    이런 식으로 선동해 불안을 야기해 정부를 흔들고 중국 혐오 분위기를 조장하고 여론을 선동하고... 상황이야 어떻든, 사람들이 얼마나 죽어나가든 내 이익만 챙기면 된다... 그런 심산인가요? 그렇게 정치적으로 이기적으로 이용해 먹을 생각만 한다면 정말 천벌 받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