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OE 내년 아이폰 AMOLED 패널 공급 미지수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19. 10. 9. 18:44반응형
아직 공식적인 정보는 아닌 듯 한데 실질적으로 중국 BOE의 OLED 패널을 애플이 도입할 확률은 거의 없어 보입니다 - 한때 차기 아이폰에 LGD와 더불어 BOE 산 OLED 패널을 도입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있었는데 국내 업계 관계자는 부정적으로 보고 있네요.
기사에선 내년에도 3종류 아이폰이 발매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전량 OLED 적용 예정이라고 하네요 - 5.4인치 모델이 가장 작은 아이폰이며 6.1인치와 6.7인치 모델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각각 프로와 프로 맥스 모델일 듯 하죠. 기존 네이밍으로 보면 이 중 하나는 아이폰 XIs, 아이폰 XIs Pro, 아이폰 XIs Pro Max가 될 듯 합니다.
작은 사이즈인 5.4인치 모델과 6.7인치 모델이 고급형으로 책정될 듯 하고 (이 두 모델용 OLED 패널은 삼성디스플레이에서 전량 공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6.1인치가 보급형 성격의 기본 모델이 될 것이라고 하는데 그러면 아이폰 XIs는 이 6.1인치 모델이 될 듯 합니다. 이 모델용 OLED 패널도 삼성과 LG가 나눠 공급할 것 같다고 하네요.
중국 제조업체인 화웨이의 최신 스마트폰인 메이트30 프로에도 원래 사용 예정이었던 BOE 부품을 제외하고 전량 삼성의 OLED를 사용한 예를 보면 BOE 패널의 완성도와 기술 수준, 수율이 문제가 되는 듯 하죠.
한 관계자는 "BOE가 연말에 애플로부터 OLED 공급업체로 인증을 받으면 내년 이후 구형 제품이나 수리를 위한 리퍼브(Refurb) 제품용 패널 납품은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BOE 기술력도 걸림돌이다. 중국 화웨이는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메이트30 시리즈 중 고사양 제품인 '메이트30프로'에 BOE OLED 패널을 적용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삼성디스플레이로 선회했다. 품질이 좋지 않다는 의미인 것으로 추정된다.
반응형'뉴스 & 컬럼 > 비즈 & 콘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 캘리포니아 의사, 환자진료 기록에 애플워치 활용 예정 (0) 2019.10.13 네이버, 한글날 기념 손글씨 109 글꼴 무료 공개 (0) 2019.10.08 삼성과 LG, 스마트폰 보증 기간 2년으로 확대 (0) 2019.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