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 10은 그냥 안드로이드 10
    뉴스 & 컬럼/앱 & SW 2019. 8. 23. 16:54
    반응형



    구글이 안드로이드 Q의 네이밍을 정식 공개했습니다, 그런데... 안타까운 소식 하나 전해 드리자면 구글이 안드로이드 전통 디저트 코드 명도 버리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버전 명을 표기한건 꽤 됐지만 알파벳 네이밍은 꾸준히 붙여왔는데 이번 안드로이드 Q 버전을 시작으로 앞으로 알파벳 네이밍은 없고 버전 명만 표시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번 안드로이드 Q의 정식 이름은 안드로이드 10이 됩니다.


    이유는 간단하게 버전명으로 표기하는게 더 직관적이고 사용자들이 식별하기 더 쉽다는게 이유입니다, 수년 간 커뮤니티를 통해 관련 이슈를 (과자 이름 표기로 상.하위 버전을 이해하는데 어렵다는) 접했다고 하는데요... 이 외에도 네이밍으로 붙은 디저트도 일부 국가에선 생소한 먹거리여서 일부만의 즐거움으로 남는 문제도 발견했다고 합니다 (기사에선 롤리팝 다음 나온 킷캣을 두고 일부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한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결국, 이름을 붙이는건 재미있지만 모든 사람들과 공감하기는 어렵다는 점이 있습니다, 이 새 방침이 비록 달콤하게 들리진 않겠으나 구글의 목적에 더 부합한다고, 즉 더 확실하고 직관적인 (버전) 표현을 해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버전 10까지 올라왔고 2천 5백만 대의 안드로이드가 활성화된 지금이 변화를 주기에도 적절한 시점이라고 생각 합니다."



    한편, 버전 표기를 결정한 것과 동시에 로고에도 변화가 있습니다 - 그린 색상에서 검은색으로 (더 읽기 쉽게) 바꿨고 안드로이드 전체를 다 그리는 것 대신 일부만 클로즈업해 그려 넣었습니다, 그리고 색상을 새 그린 색으로 바꿨네요 (채도가 밝아진 것 같은 느낌이?).







    Google ditches dessert-themed Android names in a push for accessibility.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