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모바일

갤럭시 폴드는 9월 중순 이후 출시?

 


 


9월이면 화웨이의 폴더블 스마트폰 메이트X가 출시되는 시점이라고 하죠? 원하던 원하지 않던 둘이 경쟁할 것으로 보이네요.


삼성의 갤럭시 폴드는 발매되더라도 우선 몇몇 국가에만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국내 출시는 여러 여건을 고려해 (갤럭시 노트10 시리즈와 중가 스마트폰 갤럭시 A90 등이 8~9월 사이 5G 전용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9월 중순 이후로 예상하고 있네요.


원래 4월 북미 출시를 시작으로 국내 포함 글로벌 행보를 펼칠 예정이었으나 여러 문제로 미뤄지고 미뤄져 결국 9월로 정해지는 듯 합니다.



논란이 됐던 여러 부분들은 하드웨어적으로 보강되었고 UI도 손 본 부분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국내 출시 가격은 여전히 250만원 선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현재는 최종 테스트 단계라고 합니다. +_+





우선 갤럭시 폴드 디스플레이의 최상단인 화면 보호막을 베젤 아래로 넣어 사용자가 임의로 떼어낼 수 없게 했다. 개선 전 모델에서는 화면 보호막과 베젤 사이에 2㎜ 내외의 간격이 있었고, 일부 리뷰어가 화면 보호막을 떼어내면서 디스플레이가 손상돼 논란이 됐다.


또 충격에 약하다는 지적이 제기된 힌지 상·하단 부분에 보호 캡을 새로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하고, 힌지 구조물과 갤럭시 폴드 전·후면 본체 사이 틈을 최소화했다. 접었다 펴는 폴더블폰의 특성상 아예 모든 틈을 막을 수 없는데, 틈 사이로 이물질이 들어가더라도 디스플레이를 보호하기 위해 디스플레이 뒷면에 새로운 메탈 층을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