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폴드는 9월 중순 이후 출시?
    뉴스 & 컬럼/모바일 2019. 7. 27. 16:22
    반응형


    9월이면 화웨이의 폴더블 스마트폰 메이트X가 출시되는 시점이라고 하죠? 원하던 원하지 않던 둘이 경쟁할 것으로 보이네요.


    삼성의 갤럭시 폴드는 발매되더라도 우선 몇몇 국가에만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국내 출시는 여러 여건을 고려해 (갤럭시 노트10 시리즈와 중가 스마트폰 갤럭시 A90 등이 8~9월 사이 5G 전용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9월 중순 이후로 예상하고 있네요.


    원래 4월 북미 출시를 시작으로 국내 포함 글로벌 행보를 펼칠 예정이었으나 여러 문제로 미뤄지고 미뤄져 결국 9월로 정해지는 듯 합니다.



    논란이 됐던 여러 부분들은 하드웨어적으로 보강되었고 UI도 손 본 부분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국내 출시 가격은 여전히 250만원 선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현재는 최종 테스트 단계라고 합니다. +_+





    우선 갤럭시 폴드 디스플레이의 최상단인 화면 보호막을 베젤 아래로 넣어 사용자가 임의로 떼어낼 수 없게 했다. 개선 전 모델에서는 화면 보호막과 베젤 사이에 2㎜ 내외의 간격이 있었고, 일부 리뷰어가 화면 보호막을 떼어내면서 디스플레이가 손상돼 논란이 됐다.


    또 충격에 약하다는 지적이 제기된 힌지 상·하단 부분에 보호 캡을 새로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하고, 힌지 구조물과 갤럭시 폴드 전·후면 본체 사이 틈을 최소화했다. 접었다 펴는 폴더블폰의 특성상 아예 모든 틈을 막을 수 없는데, 틈 사이로 이물질이 들어가더라도 디스플레이를 보호하기 위해 디스플레이 뒷면에 새로운 메탈 층을 추가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