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모바일

갤럭시 폴드, 6월 출시 설

 

 

 



아직 확정도 아니고 단순히 예측 기사입니다, 6월 중순 발매할 확률이 높아 보인다고 하네요. 생각보다 일찍(?) 나오는 것 같아 좋아 하실지도 모르겠지만... 내용을 보면 마치 우리나라에서 베타 테스트를 하겠다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와서... 달갑지많은 않네요.


소문에는 벌써 갤럭시 폴드 2세대 기기 개발을 시작했다고 하는데.. 이 1세대 발매가 빠를지, 아니면 갤럭시A-갤럭시S 처럼 짧은 텀 뒤 후속 모델을 발표하는 그런 모양새가 될지 알 수 없습니다. 그리고 6월 이후 나온다면 곧 나올 (그리고 안정적인 모델이죠) 갤럭시 노트10이 2개월 가량 뒤 발매되는 셈이라 아주 애매한 시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폴드가 6월 중 나온다면 노트10은 9월 중 발매가 예상되죠? 디자인도 좀 다르게 나올 듯 한데 소비자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해 지네요.


화웨이가 준비중인 폴더블 스마트폰인 메이트X가 그들 일정에 따르면 7월 중 발매할 예정이었는데 지금은 여러 문제로 인해 발매도, 판매처도 불투명한 상태죠.


삼성은 지금 기회를 화웨이를 더 멀리 떨어트릴 기회로 삼으려 하는 듯 한데 폴더블폰 전쟁에서도 우위를 점하기 위해 출시를 서두르려는 모양새라고 합니다... 단순히 빨리빨리 보단 확실하게 완성도를 올려 소비자가 베타 테스터가 되는 만행을 저지르지 말길 바랄 뿐입니다;ㅁ;





업계는 삼성전자가 ‘화웨이 특수’를 누리기 위해 출시를 서두르고 있다고 본다. 화웨이가 만든 폴더블폰 ‘메이트 엑스(X)’는 갤럭시폴드의 시장 공백을 메울 것으로 예상됐지만 미국 정부의 제재 변수로 출시가 기약없이 밀리게 됐다.


... 그러나 미국은 5세대 통신망이 한국 대비 적은데다 미국 언론들의 거친 리뷰를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 한국을 택할 거라는 분석도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출시국가도 출시일도 정해지지 않았다. 때가 되면 밝히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