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S10 5G 충전기는 C-to-C 타입
    뉴스 & 컬럼/모바일 2019. 4. 5. 15:13
    반응형



    모처럼 충전 스펙이 올라갔네요! EP-TA800 충전기입니다.


    갤럭시 S10 5G에 동봉된 25W USB-PD 지원 충전기입니다, 인터페이스가 양방향 Type-C로 되어 있습니다. 행여 Type-A로 바꾸시면 급속충전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 있어요 (USB-PD는 작동하지 않을 듯 하니 안전에는 이상 없을 수 있겠습니다.).


    USB-PD 전압이 5V, 9V, 15V, 20V고 각 전압별 전류는 3A인데 (초과하면 다음 볼트로 넘어가는 수순) 20V일 경우엔 최대 5A까지 지원합니다 (물론 이 5A용 케이블은 별도로 알아봐야 합니다! ㄷㄷ).



    이 충전기는 사실 AFC나 QC 언급이 없어서 순전한 삼성 최초 USB-PD 충전기의 한 종류라고 봐야 할 듯 합니다, 하지만 USB-PD 2.0 이후 표준 기술들이 많이 적용된 것 같아 보입니다.


    PPS 기술은 특히 USB-PD 3.0 기술 일환으로 더 유기적인 전압 조절로 효율/손실을 최적화할 수 있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이 기술은 또한 퀄컴의 QC 2.0이나 삼성 자사의 AFC 호환성도 유지시켜주는 역할도 하는 걸로 보입니다.


    사진은 아래 삼성스마트폰카페에서 참고했습니다 (더 많은 사진들이 있어요!).





    한편, 아래 무선충전기 듀오에 동봉되어 있는 25W 어댑터 EP-TA300과의 차이점이라면 이 충전기는 정식으로 USB-PD를 지원하지 않고 스마트폰류에 한해 최대 25W를 공급해주는 AFC 호환성을 가지는 어댑터로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