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셜 미디어,도미노 핏자 매출 상승에 기여
    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10. 7. 13. 08:26
    반응형




    소셜 미디어를 통해 온라인 세일 61.4% 상승!



    기사 : Social media boosts Domino's Pizza's online sales by 61.4%



    영국 도미노 핏자 이야기 입니다만, 지금 폭발적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온라인 소셜 미디어 마케팅과 관련된 이야기라 옮겨 봅니다.


    도미노 핏자가 2010년 상반기에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온라인으로 £59,900,000(GBP) 의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2009년 26.2%의 판매율을 보이던 도미노핏자는 이번에 32.7%의 판매율을 기록하면서 수익 또한 지난 2009년 상반기 수익 £13,600,000 에서 같은 기간 (26주 - 6월 27일까지) £17,500,000 으로 올랐습니다.


    도미노 핏자의 CEO Chris Moore는 지난 해 혁신적인 마케팅과 위치 기반 모바일 서비스인 Foursquare.com 과의 협업을 통해 이같은 성장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우리 메인 Facebook에는 36,000명 이상의 팬이 있으며, 각각의 판매점에도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팬들이 모여 있습니다. 거기다 제휴 마케팅이라던가, VIP팬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라던가, 위치 기반 서비스인 Foursquare와의 링크업 개발 등 각종 소셜 미디어와의 다양한 연계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도미노의 Foursquare 캠페인은 올해 5월 시작되었는데, 이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무료 또는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이 Facebook, 트위터와 위치기반 서비스인 Foursquare와의 연계 등으로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블로그 마케팅이 '전문성'이라는 것을 무기로 다소 분석적인 마인드를 요구하는 성향이 짙었다면, 이들 SNS 툴들은 전문성 보다는 사용하기 쉬우면서 '실시간', '전달력' 그리고 '네트워크' 라는 강력한 무기로 무장했습니다.

    여기에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스마트폰이 한층 접근성이 강화된 무선 서비스를 껴안게되면서 이들 (기본적으로는) 웹기반의 서비스와 만나 더욱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 셈이지요 - 정보의 이동성, 바로 '언제, 어디서나' 가 가능해진 셈입니다.

    우리나라도 도미노 핏자의 트위터 마케팅 재미있지요, 최근엔 follow 수에 따른 차등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우리나라 도미노 핏자의 트위터를 체크해 보세요. ^^



    도미노 핏자 트위터 : http://twitter.com/dominostory

    Post from nma.co.uk by Charlotte McEleny 2010.07.12  /  Translated & comment by creasy 201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