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아이폰4 내장형 안테나 문제 관련 대응수칙 유출
    뉴스 & 컬럼/모바일 2010. 7. 1. 05:12
    반응형


    BGR 단독 보도 입니다. 애플은 이번 안테나 수신 문제에 대해 대단히 확고하고 도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문 옮겨 봅니다.

    기사 : 애플 아이폰4 내장형 안테나 문제 관련 대응수칙 유출



    현재 아이폰 사용자들을 매우 화나게 만든 (이는 당연한 겁니다!) 안테나 이슈에 대하여 애플에선 어떻게 대응하도록 교육을 받을까 궁금하진 않으셨나요? 운 좋게도 저희에겐 애플측 지인이 있는 관계로 그쪽 - Apple Care의 이런 뿔난 고객들에 대한 대응 수칙에 대해 조금 알아봤습니다. 궁금하신 분들? 아래 리스트를 읽어 보세요 -

    1. 내용 모두를 잘 숙지하도록 할것 – 해당 사항을 전달할때 목소리 톤이 중요함

    a. 아이폰4의 무선 성능은 현재까지 우리가 발매한 제품중 가장 우수하다. 안테나 성능을 우리가 테스트해본 결과, 아이폰4가 아이폰3Gs보다 전체적인 성능이 더 우수했다.


    b. 거의 모든 휴대전화기가 특정 부위를 잡을 경우 신호 감도가 감소되는 결과를 초래한다. 아이폰4 뿐만 아니라 아이폰3Gs, 그 외 우리가 테스트해 본 수많은 휴대전화기가 거의 같은 반응을 보였다. 무선 통신 세계에서는 공식과도 같다는 말이다.


    c. 아이폰3Gs에서 이같은 현상을 겪고 있다면, 하단 오른편을 손으로 감싸지 말 것을 권고.


    d. 아이폰4에서 이같은 현상을 겪고 있다면, 하단 아랫편 코너의 메탈밴드에 있는 검은색 줄을 감싸지 말 것을 권고.


    e. 손이 직접 이슈가 되고 있는 영역에 닿지 않으므로, 고무나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케이스 또는 범퍼가 무선 수신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2. 워런티 서비스는 시행하지 말 것. 소비자로부터의 관련 질문에는 위의 입장에 맞춰 답변할 것.

    3. 당연히 문제점이 있는지 조사/발견하고 조정할 필요가 있음을 늘 잊지 말 것. 아이폰4가 손에 잡혀있지 않고 테이블에 놓여있는데도 수신문제가 발생했다면 그건 메탈 밴드문제가 아니다.

    4. 손에 잡혀있지 않는데도 해당 이슈가 발생하였고, 본인의 현 상태에서 상황을 해결할 수 없을 경우 더 윗단계로 진행하도록 함 (상부 보고 등)

    5. 범퍼를 제공하면서 고객들을 진정시키지 않는다 - 고객들에게 무료로 준다는 말은 하지 말 것.




    애플의 입장은 확고한 것으로 보입니다 - 안테나는 잘못된 것 없다.. 그 어떤 화사라도 자신이 만들어낸 플래그쉽 기기에 수정 불가능한 문제가 있음을 바로 인지하고 자기 스스로 인정하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애플의 반응 또한 놀라운 모습은 아니지요. 그런데 왜 소프트웨어로 픽스한다는 내용에 대해선 언급이 안되어 있을까요?





    ... 할 말을 잃게 만드는 애플의 모습입니다. 이 이상 더 올라갈 곳이 없을만큼 고압적이고 거만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애플이 주장하는 것과 다르게 이미 아이폰4가 3Gs 보다도 수신률이 떨어진다는 내용도 보도되고 있는 가운데, 소송의 천국이니만큼 미국에선 이와 관련해서 단체로 소송을 준비하는 움직임도 포착되었습니다.

    이런 어수선한 틈에 발매를 준비중인 삼성의 갤럭시S가 상대적인 이익을 챙길 수 있을 것인지, 아니면 여전히 애플 충성자들은 난공불략의 대상일지 개인적으로는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PS) 애플.. 그러는 거 아니야.... Don't Be Evil. -.-;



    Exclusive Report from BGR 2010.06.29 / Translated & comment by creasy 201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