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OPPO, 10배 광학줌 스마트폰 개발중?
    뉴스 & 컬럼/모바일 2019. 1. 1. 19:21
    반응형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죠, OPPO가 오는 CES 2019나 MWC 2019에 광학 10배 줌을 가진 스마트폰을 가지고 나올지 모른다는 소문이 있네요! +_+ 단순한 소문이라고 치부하기엔 신빙성이 있는게 관련 정보를 유출한 쪽이 유명한 아이스 유니버스여서 ㅎㅎ 실제 발표로 이어질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모델 명은 OPPO F19로 추정됩니다.


    CES는 미국에서 1월 중에, MWC는 유럽 스페인에서 2월에 열리는데.. 만약 MWC 2019때 공개한다면 삼성도 이때쯤 갤럭시 S 시리즈를 발표하니 보기좋게 삼성에게도 한 방 먹이는 셈이 되겠네요! 중국이 삼성을 한 방 먹여서 기쁘다기 보단 또 다른 의미로 혁신을 가져올 기술일 것 같아 기대 된달까요? 공정한 경쟁은 서로에게 도움과 자극이 되지요.


    이번 OPPO에서 준비하고 있는 건 그냥 줌이 아닌 광학 하이브리드 줌이라 실제 렌즈로 당기는 줌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처음 슬래시릭스에 올라왔었던 아래의 관련 특허 내용은 지금은 기사가 내려간 상태인데요 (특허 관련 유출은 허가가 안된다네요)...



    스크린 샷을 살펴보면 OPPO는 10배 광학줌을 작은 스마트폰 본체에서 구현하기 위해 새로운 트리플 카메라 디자인을 도입할 것이라고 합니다. 전작의 5배 광학줌에 사용했던 것 같은 잠망경 구조를 더 다듬은 구성이 될 것 같다고 합니다. 잠망경 구조라면 프리즘과 미러 등으로 반사돼 투영되는 이미지를 후처리로 보정해서 보여줄 모양인듯 합니다.


    전작 OPPO F17도 5배 광학줌이면서 OIS도 달렸다고 하니 10배 광학줌에, 후면 트리플 카메라에, OIS까지 달리고 후처리 성능도 좋다면 카메라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에겐 기술면에서도, 기기면에서도 충분히 관심을 끌 만한 녀석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