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어팟의 인기는 계속된다, 에어팟 품귀현상까지!
    뉴스 & 컬럼/PC & 가젯 2018. 12. 4. 11:50
    반응형



    욕을 많이 먹었지만 아이폰에서 이어폰 단자를 삭제한건 기업 이익 측면에서 봤을때 이익이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에어팟 말고도 타사 제품에서도 무선 또는 완전무선 이어폰/헤드폰을 많이 찾는건 단순히 유행을 따라간다기 보다는 (음질이라던지 음색 등) 무선 사용이 좋아서가 가장 큰 이유일 듯 하고 저 3.5mm 이어폰 잭을 없애면 빈 공간을 배터리나 다른 기능으로 채울 수 있어서 다른 의미로 사용성을 늘릴 수 있으니 기기 설계에도 유리한 점이 있구요.


    개인적으로는 무선 환경이 편해서 이해도 가고, 급할때라던지 아직은 무선 코덱이 소리 품질이 떨어지는 면이 있기에 이어폰잭 완전 제거는 반대하는 입장이긴 한데 이런 추세라면 당장 내후년이라도 스마트폰에서 유선 잭이 사라질지도 모르겠네요... 


    저는 에어팟의 소리 성향은 마음에 들었는데 귀에 맞지 않아 자꾸 흘러내리고 조금만 힘주면 귀가 아파지고 그래서 사용이 어려운데 모르겠네요, 혹 나중에 인이어 타입으로 에어팟이 발매가 될지.. 그때되면 또 한번 체크해 보고 싶네요!





    그러나 에어팟 출시 이후 '품귀현상'이 빚어질 정도로 상황이 반전됐다. 에어팟은 편의성과 호환성을 인정 받으며 입소문을 탔고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의 부흥을 이끌기에 이르렀다. 물론 에어팟의 최대 성공 비결은 아이폰의 이어폰 단자를 없앤 애플의 전략과 마니아의 높은 충성심이다.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는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은 매년 4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무선 블루투스 보편화와 함께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의 이어폰 단자를 없애려는 움직임이 본격화할 전망이다.



     

    반응형

    '뉴스 & 컬럼 > PC & 가젯' 카테고리의 다른 글

    CES 2019 LG 롤러블 TV 공개!  (2) 2019.01.09
    에어팟 2세대는 2020년 출시?  (0) 2018.12.02
    이것이 애플 에어팟2?  (0) 2018.11.23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