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탠 리 별세, 헐리웃 추모사문화 & 라이프/예술 & 문화 2018. 11. 14. 02:34반응형
마블 외에도 DC까지.. 그리고 마블 MCU 개국공신으로 일컬어지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크리스 에반스 등이 추모를 보내고 있네요.
마블 - 스탠 리의 별세를 큰 슬픔을 갖고 추모한다.
DC - 그는 우리가 히어로들을 보는 관점을 바꾸게 만들었고 현대 코믹스는 언제까지나 그의 흔적을 가진채 이어질 것이다. 그의 전염성 강한 열정은 은 왜 우리가 처음 이 스토리들과 사랑에 빠졌는지 알려주었다. 엑셀시어 스탠.
(출처 : 헐리웃 스탠 리 추모 모음)
연세 드신 분들에게 폐렴이 정말 위험하다고 하는데.. 스탠 리도 이렇게 폐렴으로 작고하시네요..
한평생을 만화라고 하는, 누군가는 멸시의 시선을 보내고 조롱하는 분야임에도 정말 열정적으로, 꿈꾸는 이들을 위해 열심히 달려온 그이기에 지금 순간이 더 애석하게 다가 옵니다.
누가 뭐래도 당시 어렸던 팬들이 지금 스크린이나 팝 컬쳐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유명인사가 돼 또 많은 젊은이/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으니 그의 의지, 열정은 계속 이어져 갈 것임을 의심치 않습니다.
다시금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스탠 리는 이날 미국 LA의 한 의료 센터에서 숨을 거뒀다. 자택에 머무르던 스탠 리는 건강이 악화돼 의료 센터로 이송됐으나 끝내 건강을 회복하지 못했고,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세상을 떠났다.
스탠 리는 '마블의 아버지'라 불리는 인물이다. 지난 1939년 마블 코믹스의 전신 타임리 코믹스에 입사한 스탠 리는 마블 코믹스 편집장 및 마블 엔터테인먼트 사장을 역임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토르, 헐크, 닥터 스트레인지, 블랙 팬서 등 마블의 슈퍼 히어로들을 탄생시킨 창작자 중 한 명이다.
반응형'문화 & 라이프 > 예술 & 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퀸, 38년 만에 빌보드 차트 탑3로 재입성! (0) 2018.11.16 아이유, 아시아 투어 티켓도 전석 매진! (0) 2018.11.11 트와이스, 10연속 히트 성공~ (0) 2018.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