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를 손으로 잡고 있을때 신호 강도를 표시해주는 막대바가 꽤 많이 떨어지는 현상이 발견되었으며, 관련 확인 영상이 속속 제보되고 있는 중입니다. 같은 증세를 보이는 영상물이 지금도 올라오고 있는 중입니다.
위 영상의 주 내용 : 아이폰4를 그냥 바닥에 두었을때 막대는 4개를 보이고 있습니다. 같은 장소에서 손으로 잡았을때 (손으로 감싸 잡으면) 막대바가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바가 하나 남더니, 결국엔 신호를 찾는다는 안내문이 보이는 영상입니다. 다시 바닥에 내려두면 신호가 올라가면서 4개로 회복 됩니다.
여러사람들이 비슷한 경험을 겪고 있는 가운데, 몇몇은 디스플레이 문제를 더 많이 이야기 하는 사람도 있고, 일부는 막대바가 떨어지고 있을때 통화가 끊기는 현상이 있음을 더 심각하게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있는 등, 반응이 다양하게, 문제점도 다양하게 드러나고 있는 중입니다.
문제는 이것이 새로 발생한 이슈인건지, 아니면 아이폰4의 외관에 둘러찬 각종 안테나가 야기하는 문제인건지 아직 모른다는 건데... 몇몇은 이건 심각한 문제라고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2008년도에도 아이폰3G와 비슷한 이슈가 발생한 적이 있었습니다 - 무슨 이유인지 몰라도 당시엔 별 문제 없이 지나갔는데, 지금 이것이 아이폰4만의 특정 문제인지 아닌지 아직 모릅니다.
2008년에 포스팅되었던 아이폰3G 수신률 관련 영상.
Posted from Macrumors.com 2010.06.23 / Translated & comment by creasy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