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V40의 매직 포토를 파헤쳐 보자!
    뉴스 & 컬럼/앱 & SW 2018. 10. 8. 06:50
    반응형



    영상 예술 중 한 분야라고 할 수 있고 영화에서도 자주 쓰이는 기법중 시네마 그래프(Cinema Graph)라고 있죠, 고정된 사진 속에 특정 부분이 움직이는 걸 일컫는데요. 이번 LG V40이 이 기능을 들고 나왔는데요.. 이름하여 매직포토! 그런데 사실 이 기능은 별도 앱으로도 만들 수 있고 약 5년 전 갤럭시 S4에 있었던 기능이기도 해요, 이때 삼성은 이걸 애니메이션 포토라고 불렀습니다.



    사용법은 V40이나 갤럭시 S4나 차이 없어 보여 역시 5년 전 자료지만 S4에서 사용법을 잘 설명하는 영상 하나 우선 올려 봅니다.



    이런식으로 수 초간 찍은 사진에서 움직이게 하고 싶은 부분을 손가락으로 터치해서 지정해 주면 그 부분만 애니메이션화 되고 나머지는 고정 사진으로 만들어 줍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땐 찍을때 흔들리지 않도록 잘 고정하는게 중요한데요, V40의 경우 3~4초 간 촬영하는 걸로 알려져 있는데 사실 갤럭시 S6 이후 모델은 대상을 수 초간 고속촬영한 후 찍은 사진들을 연속 GIF 애니메이션으로 만들면 비슷한 효과를 갖는 사진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저는 그렇게 이런 움짤들을 만들곤 했는데요..



    이 방법도 얼마나 고정을 잘 하고 있느냐에 따라 자연스러움과 완성도가 높게 올라갑니다;ㅁ; 만드는 방법은 GIF를 만들어 주는 온라인 사이트에서나 (대표적으로 https://ezgif.com/ 가 있죠!) 별도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이렇게 연속으로 촬영한 사진들을 가지고 애니메이션 작업을 할때 적당량 연속촬영되어 있고, 구글 포토를 사용하면 구글 포토가 자동으로 알아서 애니메이션 파일을 만들어 줄 때도 있어요 - 퀄리티도 좋고 용량이 커서 웹 등에 올릴땐 최적화가 한단계 필요하지만 매우 유용 합니다! +_+


    LG가 이번에 카메라 스펙을 올려줘서 여러 부분 기대가 크긴 한데 나오는 리뷰들은 그만큼 기대에 못미치는 점도 있다고 하니.. 약간 불안하기도 하네요.


    참고로 2013년의 포스팅이지만 기능 설명을 충실히 잘 해주고 있어서 링크 걸어 둡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