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Xs, 안테나게이트 문제 재발?
    뉴스 & 컬럼/모바일 2018. 9. 26. 06:55
    반응형



    애플 자체개발 통신칩셋이 문제가 되는 모양입니다.


    수년전 스티브 잡스때 아이폰4의 안테나게이트를 연상케 하는 문제가 다시 발생한 것 같아요 - 수신률 뿐 만 아니라 이번엔 와이파이 수신률도 같이 문제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고 있다고 (북미지역 기준) 합니다. 포럼에선 주로 LTE 수신 감도에 대해 호소하고 있네요.


    루리웹의 어디서어떻게님 번역 인용합니다.





    번역 및 요약


    1. 점점 더 많은 유저들이 XS의 낮은 전파 강도에서의 수신률 문제를 겪고 있음.


    2. 무선 전문가 앤드류 셰퍼드는 FCC의 아이폰XS, XS MAX  테스트 문서를 보고 낮은 전파 강도에서의 수신률과 전송률이 문제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음. (아이폰XS 발표 되자마자 블로그에 올림.)


    3. 안테나의 출력(conductive power)을 끌어올릴 수도 있지만 이미 한계까지 올려져 있는 상태라서 해결이 안 될 것.


    4. 셰퍼드 曰 "안테나 설계를 바꿔서 이득(gain)을 늘리는 게 유일한 방법이다." 이는 새 리비전에서 가능하거나 아이폰4처럼 차기작으로 갈 수도 있음. (데스그립을 해결했던 아이폰4S)


    5. 우린 이 문제에 대해 애플에게 답변을 요청했으며, 자체적인 테스트도 실시할 거다.



    정리하자면 이번 세대의 아이폰 Xs와 Xs Max에선 문제가 개선될 확률이 희박하고 다음 세대에 가서야 (= 재설계, 부품 교환 등의 물리적인 방법이 필요한듯) 해결 가능할 것 같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국내에선 그나마 통신망/환경이 더 나은 편이니 문제가 덜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은 해 봅니다만, 기본적으로 문제가 되는 부분인데 애플은 이번엔 어떤 해결책을 내 놓을지 궁금해지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