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95를 앱으로 만나보아요!
    뉴스 & 컬럼/앱 & SW 2018. 8. 30. 19:08
    반응형



    오픈소스로 다시 태어난 윈도우95 설치형 앱입니다! +_+ PC용 뿐 아니라 맥OS와 리눅스에도 설치 가능하다고 합니다, 잘하면 스마트폰에도 설치가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과거 영광의 시작이자 비주얼 인터페이스의 시작이다..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이때 신드롬은 대단했죠! 물론 윈도우 3.0 부터 그 이전 제록스 시스템까지 GUI 역사는 Win95보다 길지만 이만큼 영향력을 행사한 프로그램도 또 없다시피 하죠.


    응용 프로그램 크기는 약 130MB (우앙 ㅎㅎㅎ) 정도고 해당 OS별 다운로드는 아래 GitHub에서 받을 수 있습니당.



    사이트 : GiTHub : windows95 v1.3: A bit more help




    설치하면 추억의 워드패드부터 지뢰찾기까지 ㅋㅋㅋ 전부 제대로 잘 작동한다고 해요! 페인터도 들어있어요~ 단지 여기 포함된 인터넷 익스플로러로는 인터넷이 연결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이 말은 네스케이프 버전은 혹시 될지도 모른다는? 아니면 OS단에서 인터넷이나 네트워크 커넥션까진 구현이 안되는 걸지도 모르겠네요).




    ㅎㅎㅎ 기념으로 제가 요즘도 종종 듣곤하는 윈도우 테마곡을 하나 띄워 드리고 마무리 할께요!





    슬랙 개발자 펠릭스 리스버그(Felix Rieseberg)는 윈도95를 그리워 하는 사람들을 위해 윈도95를 설치형 앱으로 만들어 소스코드와 앱 설치 프로그램을 오픈소스 공유 플랫폼 깃허브에 공개했다. 이 앱은 윈도 뿐 아니라 맥 OS, 리눅스에서도 설치할 수 있다. 윈도95 시스템 유틸리티, 응용 프로그램, 게임 등을 모두 실행해도 RAM 용량은 약 200MB에 불과하다. 사용하다가 앱에 문제가 발생하면 앱 안에 있는 윈도95 인스턴스를 재설정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