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망막디스플레이는 틀리다? 아니 맞다!
    뉴스 & 컬럼/모바일 2010. 6. 15. 09:21
    반응형


    최근 애플의 망막디스플레이, Retina Display가 잘못된 표현이라고 주장한 디스플레이 전문가인 Raymond Soneira의 의견에 한 천문학자이자 교수인 Phil Plait가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 10년 이상을 허블천체망원경과 씨름해 온 사람인데, 특히 망원경 렌즈를 다루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기사 : 아이폰4의 '망막 디스플레이' 표현 의학적으로 잘못된 것
    기사 : Resolving the iPhone resolution

    Phil Plait 씨가 이야기하고있는 부분의 요점은 '디스플레이 전문가인 Soneira씨가 계산에 사용한 척도 중 하나인 망막의 해상도라고 말한 0.6 아크의 분/pixel 이 일반 대상이 아닌 Perfect Vision을 가진 사람을 기준으로 했다는 점이 오해를 불러온다' 인데요.... 일반인, 즉 보통 시야는 그 보다는 더 낮은 수인, 1 아크 분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가 평균이라고 합니다 (20/20 (normal vision, Wikipedia 참조) = 약 1 acromin).

    아이폰4의 해상도는 326ppi 입니다, Soneria씨가 주장한대로 0.6 아크 분으로 계산했을때 애플의 주장이 참이 되려면 아이폰4의 해상도는 477ppi가 되어야 하지만, 이건 완벽한 시야를 가진 사람들에게 해당되는 것이며, 일반인들의 시야인 1 아크 분으로 했을때를 계산해보면 286 ppi가 되며 아이폰4는 이보다 높은 해상도를 가지고 있으니 애플의 주장이 아예 틀린건 아니라는 것이지요. 하지만 시력이 완벽한; 사람에겐 저 주장은 틀린 말이 되겠지요, 12인치 거리에서 봤을때 픽셀이 깨져 보일 수 있으니 말이니까요.

    Phil씨는 Soneira씨가 주장하는 의견은 기술적으로는 맞는 말이겠지만 다만 좀 까다롭게 구는 것 같다며 글을 정리했습니다. 이래저래 나올때마다 여러 이슈를 생산하는 애플, 스티브 잡스.. 여러 의미로 대단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