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 서울 커피엑스포 @COEX Part.1
    문화 & 라이프/이벤트 & 행사 2018. 4. 7. 04:35
    반응형



    2018 서울 커피엑스포

    2018 드링크 & 디저트쇼


    서울 커피엑스포와 드링크&디저트 쇼가 4월 5일 부터 8일 일요일까지 코엑스 홀에서 동시 진행 됩니다 - A와 B홀에서 커피엑스포가, C홀에서 첫 드링크&디저트 쇼가 열리는데요.. 서울 커피엑스포는 국내 최대 커피 전시회중 하나이자 세계 주요 전시회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이 전시회 말고도 11월 초 열리는 서울 카페쇼도 세계적인 전시회인데요, 서울 커피엑스포는 이 전시회의 절반 정도 규모지만 (서울 카페쇼는 코엑스의 A 부터 D홀까지 전부 사용합니다;ㅁ;) 올해는 디저트 쇼도 추가로 열리면서 규모가 작년보다 더 커졌습니다!



    저는 시간이 안돼서 드링크 & 디저트 쇼는 다음으로 미루고 커피엑스포를 둘러봤답니다. ^^



    어제 금요일 부로 비즈니스 데이 전시는 끝났고 오늘 토요일부터 내일 오후 4시까지 일반 관람도 가능한 퍼블릭 데이 전시가 시작 되는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먼저 올려 드릴까 합니다! +_+



    올해도 유혹의 손길을 내보이는;ㅁ; 맛난 빵과 케익, 색색 예쁜 디저트들이 눈과 입을 반겨줍니당! 세계적인 전시회이기 때문에 외국 파티쉐들도 많이 와 계십니당, 통역사도 함께 하기 때문에 레시피 설명이라던지 디저트 만드는 모습을 실제 같이 보실 수 있어요!



    시나몬롤... 갑자기 카고메 식당 영화가 생각이 나네요.. ㅠㅠ



    이태리에서 날라온 맛난 젤라또!!! >_<



    와우!!! 이건 보자마자 넘 넘 예뻐서 그냥 헉!! 소리가 났더랬습니다 ㅜㅜ 맛도 맛이지만... 비주얼이 아주... ㅜㅜ



    요건 입안에서 버블처럼 톡! 톡! 터지던 ㅎㅎ 맛난 구슬이었어요 ^0^ 요거트 토핑, 소프트 아이스크림이나 젤라또 토핑으로 뿌려 먹으면 넘 맛있어요~~



    히비스커스 원액을 탄산수에 섞어 마시는 즉석 히비스커스 에이드! 요거 요거 향이 넘 좋았어요 ㅎㅎㅎ



    과육이 풍성하게 들어있어서 씹히는 맛이 아주 좋았던 시럽/퓨레! 한라봉이랑 체리가 대박~ >_<bb



    커피 타임~~ 초대형 로스터가 열심히 콩을 볶아주고...



    올해 주빈국은 코스타리가가 왔어요~~ 따라주가 유명하죠??



    하지만 여기 말고도 다른 지역에서도 맛있는 커피가 난다고 해요, 특히 코스타리카는 품질 유지를 위해 로부스터 콩은 심지도 않는 걸로도 유명하죠. 전 오로시와 저 뒷쪽에 있는 브룬까가 정말 마음에 들었었네요!



    그리고 처음 맛 본 중국 커피! +_+ 네 중국에서도 맛난 커피가 많이 나오고 있어요~



    차 업체들도 많이 참가했어요, 이번엔 트와이닝 같은 개근 업체들이 빠졌는데 독일의 유명한 차 업체 아일레스 티는 참가했어요! +_+



    이태리에서 온 보리로 만든 ㅎㅎㅎ 커피 맛 나는 대용차? 커피?도 선보였습니당! 요거 요거 맛났어요~



    더치커피도 여전히 강세였는데요, 음파를 이용해 단 10여 분 만에 한병의 더치 커피를 만들어 내는 기기도 있고! +_+



    전형적인 콜드드립 방식도 있고~ (움짤로 보기!!) 사진을 못찍었지만 침지 방식의 콜드브루 업체와 니트로(질소) 커피 업체들도 많이 참가 했어요.



    스페셜티 원두 업체들이 많이들 참가해서 보는 즐거움이 있었는데요, 특히 이번엔 하리오 말고 다른 업체들이 사이폰을 들고 나와 정말 재미있었어요 ㅎㅎㅎ



    맛을 내기 까다로운 특성을 기술이나 자기만의 고유 테크닉으로 극복하려는 모습에서 이것도 조만간 다른 카페에서 다시 흥행몰이 할지도 모르겠다 생각이 들었네요.



    액세서리와 예쁘고 아름다운 잔과 기기들도 대거 참가했어요~ 개인적으론 동 제품들이 정말 예쁘고 영롱했달까요 ㅎㅎ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일단 마무리 짓고 다시 이어 포스팅해 볼께요~ 오늘 토요일, 일요일까지 전시회는 계속 됩니다, 맛난 것도 많고 커피도 맛있고 ㅎㅎㅎ 한번 시간 내셔서 구경 가 보셔요~ +_+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