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오레오에선 달라요!
    뉴스 & 컬럼/앱 & SW 2018. 3. 30. 19:39
    반응형



    안드로이드 8.0 오레오에서 부터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정책에 변경이 생겼는데요.. 구글 정책 변경에 따라 기존 방식인 '설정-해제' 방식은 사라지고 각 '앱 별 관리' 방식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중요한건 메시지와 이메일 앱 같은 중요한 앱이 기본적으로 '허용'으로 설정돼 있어서 특히나 권한이 더 자유로운 편인 안드로이드 OS 특성상 주의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메시지나 이메일을 통해 APK 파일을 배포하는 악성코드 등에 자칫하면 당할 수 있겠죠;


    컨셉은 더 좋아졌다고 할 수 있겠지만.. 아무래도 바뀐 이용방법에 익숙해 질 필요는 있겠죠?



    (누가 앱 설치 시도할때 뜨는 팝업 창)


    (오레오부터는 이런 팝업 창이 뜹니다)



    보안 관련으로 중요하다고 생각돼서 간단히 권한 설정하는 법을 알아 봅니당! 참고로 아래 예시는 갤럭시 S8 이미지로 다른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면 위치가 다를 수는 있습니다!



    권한을 알아보거나/설정 하기 위해선 우선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들어가서 상단 오른편의 [더 보기] 옵션으로 들어 갑니다!



    [더 보기]에서 [특별한 접근]으로 들어가서 아래에 있는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메뉴로 들어 갑니다! 그러면 여기에 관련 앱들 목록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각 앱 별로 들어가서 [허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허용하게 되면 자동 설치할 수 있게 되니 잘 알아보고 권한 설정을 하시는게 좋겠죠?



    참고로 목록에 보면 삼성 인터넷이 허용되어 있고, 메시지와 이메일도 허용돼 있는 걸 보실 수 있는데요... 이메일에 첨부된 APK 파일이 자동으로 설치된다면... 좀 끔찍한 결과로 이어질 수 있겠죠? 저는 내 파일과 원스토어(이것도 좀.. 찜찜하긴 해요;;)만 허용하고 나머진 다 OFF 상태로 해뒀습니당 - 따로 설치가 필요하면 파일을 일단 저장하고 파일 관리자 앱에서 찾아서 설치하는게 나을 것 같아서요.


    꼭 참고하시길 바래요! +_+



    PS)


    2019년 1월 24일 추가 : 안드로이드 9.0 파이 버전도 같은 방법으로 접근하시면 돼요! +_+

    2020년 2월 28일 추가 : 안드로이드 10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설정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