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노트9 토막 소식 (루머, 7월 업데이트!)
    뉴스 & 컬럼/모바일 2018. 7. 3. 20:24
    반응형


    (사진은 갤럭시 노트8)



    이 포스팅은 종종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당! +_+


    초기지만 현재 떠도는 소식들을 모아 정리해 봤어요!


    지금 발매된 갤럭시 S9과 거의 같은 디자인 랭귀지, 구성을 가지고 거기에 S펜을 추가하는 구성이기에 S9과 큰 외관상 차이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온 스크린 지문 인식도 올해는 건너뛸 거라는 (수율과 기술의 완전한 적용이 아직 힘든 상태) 소식이 주를 이루고 있기에 이번 노트9도 S9과 같이 후면 중앙에 지문센서가 달려 나올 것이라는 예상이 우세합니다.


    대신 하단 베젤을 지난 S9 소문때처럼 아예 베젤리스로 만드는 안은 있는 것 같아 보입니다만... 아직 디자인은 완전히 컨펌이 안 난 상태라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현재 노트9 펌웨어 테스트 중에 있고 이 빌드 자체는 2월 부터 시작한 걸로 알려졌습니다.


    AP는 아마도 스냅드래곤 845와 엑시노스 9810 그대로 들어갈 확률이 매우 매우 높아 보입니다만.. RAM은 현재 6GB에서 8GB로 늘어날 확률이 큽니다, 마이크로SD 최대 용량도 400GB로 늘어날 듯 합니다.


    2년 마다 S펜의 성능이 더블 업 되어 왔는데(예외가 노트에서 노트2 - 무려 4배 성능 업!), 과연 이번에도 펜압을 업그레이드 할 지, 아니면 펜에 다른 기능을 넣어 업그레이드를 할지 아직 확실한 건 정해지지 않은 듯 합니다.


    카메라 또한 확실한 내용은 아닌 듯 하지만, 현 S9의 논란을 보완하고 화소도 드디어 12백만을 넘어 16백만 화소를 지원하게 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네요. 조리개 또한 살짝 더 업그레이드 될 수 있는데, 현재 f/1.4 조리개를 개발중이라고도 합니다.


    여기까지 이런 저런 초기 소식 모음 이었습니다.



    (3월 소식)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디스플레이 지문인식이 고려 대상에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를 채택할 확률은 이런저런 이유로 아쉽게도 높은 편은 아니라고 하네요. 역시나 외형은 현 갤럭시 S9 시리즈처럼... 갤럭시 노트8 대비 큰 변화는 없을 것 같다고 합니다, 상하 베젤이 조금 더 좁아지는 정도, 그리고 카메라도 수직 배열이구요. 디스플레이 지문 인식이 들어간다면 뒤쪽엔 지문 센서가 없어지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현 S9 시리즈 처럼 카메라 아래로 지문센서가 위치할 듯 하네욤!


    삼성은 현재 갤럭시 X(가칭)로 불리우는 미지의 폴더블 스마트폰과 내년의 갤럭시 10 시리즈 개발에 많이 힘을 쏟고 있는 중이라고 하구요, 여기에 추가로 새로운 프리미엄 라인을 내놓을 수 있다고도 하니.. 올해 폰에는 상대적으로 힘을 덜 들이고 브릿지 역할만 하는 것 같네요;ㅁ;



    (4월 초 토막 소식 모듬~)


    갤럭시 S9이 나온 모양새를 보면 앞으로 나올 노트9의 양상이 눈에 보이는 듯 해서 그닥 기대가 안돼서 ㅋㅋㅋㅋ 조금 맥이 빠지고 있어욤~ 아무튼 삼성도 이런 위기감을 조금은 느꼈는지 사양에 조금 더 변화를 줄 예정인 듯 합니다. 지금 나오고 있는 이야기는 우선..


    1) RAM이 8GB로 업! 가능성

    2) 여전히 S8 분위기는 유지하면서 카메라 센서와 메모리 등 강화

    3) 상.하단 살짝 짧아짐, 디스플레이 면적은 노트8 대비 더 늘어날 예정! (6.4인치 예상)

    4) 배터리 불만 잠재우기 위해 용량 업! 가능성 (약 3,800에서 4,000 까지도 고려?)


    .. 정도 되겠네요. 디스플레이 지문인식은 여전히 미궁속.. -.-;



    (5월 소식 모듬~)


    중국 소스에 의하면 (사이트 링크)


    1. 새로운 디자인 S펜

    2. Crown UX 적용

    3. 빅스비 2.0 적용

    4. 카메라 업그레이드 (S9 시리즈와 같은 맥락?)

    5. 18W 고속 충전

    6. 3,850mAh 배터리

    7. 신규 색상 (Teddy Brown)

    8. 디스플레이 지문 인식


    등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신규 S펜과 지문인식 시스템이 관심의 중심이 되고 있네요!



    추가로...


    1. 디자인 관련 결국 디스플레이 지문인식은 이번 세대에도 못들어 가는 듯 합니다, 갤럭시 S9/S9+와 같은 양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후면 지문인식, 세로 카메라 배치 등 ㅜㅜ

    2. 노트8과 비교시 노트9은 큰 차이가 발견되지 않을 만큼 서로 유사할 것.

    3. 상단 (& 하단도?) 베젤 아주 조금 더 줄어들 예정.

    4. 배터리는 늘어날 예정이며 무게는 노트8과 동일할 것으로 예상.

    5. 전체적으로 노트8 대비 면적 활용도가 업될 예정.


    ... 이런 분위기인데요, 그냥 상반기 갤럭시 S9과 거의 같은 분위기라고 보시면 되지 않을까.. 생각 드네요, 내년 10주년때엔 디자인 리프레시 등이 있을까 그 점이 조금 궁금해 지네요~




    (7월 초 토막 소식 모듬~)


    8월 공식 발표를 앞두고 있어서 대략적인 퍼즐조각들이 맞춰져 가고 있는 중입니다. 최근엔 S펜에 대한 소식도 여럿 있는데 차후 별도로 모아 소개하도록 할께요! +_+


    역시 전면만 봐서는 갤럭시 노트8와 노트9의 차이를 구분하기 어려울 만큼 닮았을 것이라고 하며 배터리는 드디어 상향될 거라고 합니다! 물론 덕분에 무게가 다시 늘어날 것이라고도 합니다;ㅁ;


    노트 제품은 정말 재미있는게 '펜'이라고 하는 액세서리가 본체와 합해져 제공되기에 S 시리즈와 다르게 펜의 성능이 기기의 (또는 세대별) 차이를 불러오기도 하죠.


    이번 S펜은 펜 기능 스펙 업그레이드에 초점을 맞추기 보단 (펜의 필압 업그레이드 등등) 펜 본연의 기능 말고도 '본체에 수납되는 펜같이 생긴 디바이스로 할 수 있는 기능'에 초점을 맞춘 듯 합니다! S펜에 블루투스 기능을 추가해 뮤직 콘트롤이나 카메라 촬영시 셀프 타이머로, 또 프리젠테이션 포인터로도 사용이 가능해질 것이라는 소식이 있긴 한데 아직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반응형

    '뉴스 & 컬럼 >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노트9 색상 정보  (0) 2018.07.04
    갤럭시 탭S4 렌더링 이미지 유출  (0) 2018.07.03
    OPPO Find X 뒷면 내부 구조도  (2) 2018.07.02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