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트(구멍) 없는 폰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 그리고 그게 필요할까?
    뉴스 & 컬럼/모바일 2017. 11. 19. 03:20
    반응형


    저도 정말 같은 느낌! 같은 의견을 피력하고 싶었는데 ㅎㅎ 안드로이드 오소리티에서 글이 하나 올라왔는데 마침 루리웹의 '어디서어떻게'님이 잘 번역을 해 주셔서 같이 링크 겁니다! +_+





    중요한 건 이런 구멍없는 폰이 보통의 소비자들에겐 생활의 큰 변화를 가져온다는 것이다. 그들이 기꺼이 받아들일 지는 난 모르겠다. 어떤 사람들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쓰고, 어떤 이들은 무선 충전을 사용하지만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다.

     

    이런 큰 변화를 사람들에게 겪게 할 만큼 구멍 없는 폰이 가치가 있는지 잘 모르겠다. 이 기사를 읽는 사람들 중 누군가는 구멍 없는 폰을 보면서 그 숭고함을 즐길 지도 모르겠다. 또 다른 누군가는 이걸 도전이라고 느낄 수도 있다. 나는 한 번 해볼 가치는 있는 것 같은데 당신은 아마 예비품이 필요하기는 할 것이다.



    중요한 건 이런 구멍없는 폰이 보통의 소비자들에겐 '라이프스타일에 꽤나 큰 변화를 요구'한다. 그들이 기꺼이 받아들일 지는 난 모르겠다. 이 부분이 정곡인것 같아요.


    기사에선 전체적인 내용을 두고 서술해가고 있지만 그냥 단순하게 헤드폰잭과 무선충전 부분만 따로 보더라도 선이 거슬려도 아직 무선 사운드 기술이 유선을 대체할 만큼 음질/품질이 뛰어나지 않고 - 엇비슷한 음질을 얻기 위해 무선 헤드셋에 투자해야 하는 비용은? 그렇다고 편리함과 맞바꾼 무선 품질이 유선을 완전히 대체할 만큼 훌륭한가? (끊김, 혼선, 배터리 문제, 사운드 품질 등 모든게 아직 떨어지는 상태) - 무선 충전도 유선을 대체할 수 있을 만큼 빠르지 않기에 (배터리도 요즘은 일체형이라 급할때 교체도 못하죠? 급방전이 된 상태에서 한세월 무선 충전 포트 앞에서 발동동 기다릴 수도 없구요) 이 역시 완전 대체하기엔 불안하구요.


    아직 완전하지 않은 기술임에도 이를 위해 투자해야 하는 비용과 무선이 가져다 주는 이점과 맞바꾸게 될 전자파 등 건강상 영향을 주는 문제 등도 명확해진 게 없는 현재 상황에서 너무 서두르는게 아닌지 불안하고.. 불만도 생기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