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레이니 무드, 자연의 소리가 스마트폰으로!
    뉴스 & 컬럼/앱 & SW 2017. 10. 16. 11:11
    반응형


    적당한 화이트 노이즈가 정신 집중과 수면에 도움이 된다고 하죠, 최근 시끄러워도 카페에서 공부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도 비슷한 느낌일듯 합니다. 실제로 백색소음이라 불리는 화이트 노이즈가 불면증 있거나 불안증세나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한국산업심리학회에서 실행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백색소음은 집중력을 47.7% 향상시키고 스트레스 역시 27.1% 낮춰준다고 한다.)



    단순히 심리적인 효과인지, 실제로 두뇌와 몸에 영향을 주는지는 저 개인적으로는 연구가 더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긴 하는데요, 저야 옛날 LP 레코드에서 나오는 노이즈도 좋아라 하는 편이라 ㅋㅋㅋ 이런 류의 사운드를, 특히 자연의 소리를 정말 좋아 하는데요...


    유튜브를 보면 비슷한 빗소리며 숲 소리 등 자연의 소리를 장시간 틀어놓을 수 있는 트랙도 있어서 안정을 위해선 이런 트랙을 이용해도 좋아요!





    그런데 레이니 무드는 비슷한 무드를 PC나 웹 환경이 아닌, 스마트폰의 앱에서 만들 수 있는 거라 살짝 달라서 여기에 소개해 보려 합니당!



    사이트 : Rainy Mood

    Helps you to focus, relax, and sleep




    사이트 메인이에요 - 앱 사용이나 유튜브 접속하지 않고도 바로 비오는 소리를 접할 수 있게 만들어진 사이트입니다~ 특히 오늘의 음악이 준비돼서 차분하게 빗소리와 함께 매일 다른 음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당.


    사이트 소개를 보면 많은 사람들이 이 앱/배경음을 잠들때, 공부할때나 요가, 명상할때 그리고 릴랙스할때 사용한다고 합니다.


    앱은 유료이긴 한데 단순히 빗소리만 나는 모드 말고 네가지 환경을 구성해서 화이트 노이즈를 내줍니다 -


    일반 (Classic)


    바다


    시골길


    카페!


    친숙한 카페의 웅성웅성 소리와 함께 바리스타의 사운드도 고음질로 재현되니... 책상앞에 커피 하나 타 두고 이 엡을 서라운드 블루투스 스피커에 연결한 후 이 모드를 키면 정말 생생한 카페 느낌이 난답니다.


    지원하는 오디오 스펙은 48kHz 3D, 빗소리 외에 400여 가지 이상의 천둥소리, 귀뚜라미 소리, 파도 소리, 그 외 특수효과 사운드의 샘플링 사운드가 랜덤으로 송출됩니다! 빗소리도 단순히 내리는 소리가 아닌 풀잎에 떨어지는 소리부터 얕은 지붕에 떨어지는 소리, 바람소리, 먼지소리, 나뭇잎 소리 등 다양하게 펼쳐집니당. 사운드는 물론 이어폰/헤드폰으로도 즐길 수 있는데요, 방향성이 확실히 살아있고, 전방/후방의 소리 느낌도 충실히 재현이 되네요! +_+


    이 앱을 수면시 켜둘 수 있도록 타이머 기능도 있기는 한데 1시간 동안 재생되도록 세팅이 되어 있어서.. 이 점은 다소 아쉽기는 합니다, 그리고 앱을 끄면 사운드도 당연히 멈추기 때문에 홈버튼을 눌러 백그라운드에서 재생되도록 놔두면 알아서 소리는 계속 내 줍니당.


    스크린샷을 보면 각 환경에 맞는 소리들이 표시되어 있고, 그 레벨을 조절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어서 집중하고자 하는 소리를 더 키우거나 반대로 줄일 수 있어요.





    밤이나 비오는 날 운치있게 빗소리와 함께 잠들기 참 좋은 앱이라고 생각 합니다~ +_+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