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누 스테인리스 텀블러!
    Review/Culture & Pop 2017. 7. 28. 14:34
    반응형



    카누 스테인리스 텀블러 입니다. ^^ 2017년 여름 한정으로 나온 아이스 블렌드 아메리카노 미니 카누에 포함되어 나온 스뎅 재질의 대형 텀블러예요.



    전체 모습입니다. 깔끔한 재질에 헤어라인도 적당한, 시원한 느낌의 아이스 음료 용도로도, 핫음료용으로도 사용가능한 텀블러입니다.



    음각으로 새겨진 KANU에 시원한 파랑색이 청량감을 더해주네요~



    뒷면에 제조사등에 대한 안내문이 붙어 있어요.. 스티커 떼어 내는데 고생을..;;; ㄷㄷㄷㄷ



    내부 모습. 빈틈없이 잘 마감되었어용~



    역시 매끈한 허리라인이 매력적인 녀석~~ >_<



    뚜껑입니다. 텀블러에 끼웠을때 꼭 맞아요 ㅎㅎ



    클로즈 업! 빨대나 머들러를 넣고 휘젓기 적당한 공간인듯 하네요.


    여기서 잠깐 이 텀블러의 재질에 대해서 좀 알아 봅니당.



    이 텀블러는 스테인리스 재질이고, 나머진 PP 플라스틱과 실리콘 등으로 만들어졌어요.


    재미난 점은 텀블러의 겉재질과 안재질이 다르다는 점인데요 - 내부는 SUS304 재질로 내식성, 내열성이 뛰어나고 녹도 덜 쓰는 일반 식기용 재질로 좋은 재질이 사용되었지만 겉은 SUS201 스테인리스강 재질로 안쪽의 SUS304보단 내식성이 떨어지는, 가전제품등의 외장에 자주 사용되는 스뎅강이 사용되었다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두 합금의 차이점은 니켈 함유 유무라고 봐도 무방한데요... 니켈 덕분에 부식되지 않고 가공성이 좋아지는건데, SUS(STS)304에는 니켈과 크롬이 18%이상 포함되어 있어서 부식에 강하지만 SUS(STS)201 재질은 니켈 함유량이 1% 미만이라 부식에 약하나 대신 경도가 강해집니다.


    실은 이 201강은 엄밀히는 스테인리스라고 말할 수가 없는 정체불명의 재질이라고도 해요 - 부식과 산화가 빨리 일어나 식기류에선 사용하면 안되는 재질이라고 합니다;


    하기 코멘트란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관련 정보는 2010년대 자료라 지금과 차이가 나나... 제가 본 자료와 반대되는 내용도 많아 많이 놀랐습니다.




    두 재질이 거의 절반 가격이상 차이가 나다보니 저가 중국산 합금을 스텐 304강이라고 속여 파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행여 스테인리스 텀블러, 식기 등을 알아보신다면 가격만큼 꼭 재질을 확인하시길 바래요.


    재질을 조사하다 하나 놀란 점은 스타벅스나 커피빈, 할리스 같은 곳에서 판매중인 스뎅 텀블러에서도 이정도로 구체적인 재질 표기가 안되어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이정도로 잘 표시해준게 정말 고마웠습니다. *_*



    크지만 매끈하게 빠진 허리 덕에 ㄷㄷ 손에 꼭 들어오는 텀블러! ^0^ 만약 밀폐가 필요없는, 적당한 텀블러를 알아보신다면 요녀석도 추천하고 싶네욤 ㅎㅎ 특히나 카누가 100개!가 덤으로 들어온다고 생각하면 어쩌면 이득일지도요! ^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