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앱 & SW

화웨이, 훙멍 2.0 공개 예정!

 


 



화웨이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운영체제 훙멍(Harmony) 2.0이 내달 공개된다고 합니다.


아직 정식 버전은 아니고 베타 버전이며 12월 18일 부터 개발자들 대상으로 베타 테스트 버전이 공개하며, 실 탑재 기기들은 내년 1월이나 2월 정도 공개될 것 같다고 합니다. 훙멍 공개 베타 버전은 내년 4월 중 일반 공개될 예정입니다.


훙멍은 현재 중국 내수 제품들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 작년 8월 첫 버전이 출시된 이래 스마트 TV에 우선 탑재되면서 화웨이가 미국의 제재 이래 구글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없게 되면서 자체 생태계 구축에 힘쓰고 있는 중인데 스마트폰엔 적용이 되지 않았었습니다.


화웨이는 앞으로 자사 스마트폰에 적극 도입할 예정이며 자사 스마트폰의 90%에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존 안드로이드 OS도 대체하는 셈이 됩니다. 현재 화웨이는 자사 스마트폰에 오픈소스 안드로이드 기반의 EMUI 11 버전을 적용 중입니다, 내년부턴 공식적으로 훙멍 OS를 사용하게 됩니다.





화웨이는 훙멍 OS 공개 베타 버전을 내년 4월 중 공개할 예정이다. 내년에 상반기에 출시되는 스마트폰부터 훙멍 OS가 탑재되고 기존 제품에도 적용된다. 화웨이는 자사 스마트폰의 90%에 훙멍 OS를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