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Wing 5G 공식 렌더링 이미지 유출
    뉴스 & 컬럼/모바일 2020. 9. 9. 11:44
    반응형



    LG 윙(Wing) 5G 공식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되었습니다.


    LG 벨벳에 이은 LG의 새로운 도전입니다. 윙이라는 이름 답게 이 새 스마트폰은 전면 화면을 90도로 회전(swivel)시켜 안쪽의 세컨드 디스플레이를 사용 가능케 합니다.





    전면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6.8인치 OLED 디스플레이이며, 안쪽 세컨드 디스플레이는 4인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메인 화면을 회전시키면 나타나는 두번째 화면은 채팅창 (왓츠 앱, 유튜브 창 등), 보조 콘트롤 화면 (스포티파이, 전화 받을때 등), 게임할때 컨트롤러를 나타내거나 하는 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후면 카메라 구성은 트리플 카메라에, 이번엔 인덕션 스타일로 디자인을 했는데 구체적인 사양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팝업 카메라를 장착해서 (=내장) 완전 풀 디스플레이를 구현했다고 하네요. AP는 퀄컴 스냅드래곤 765G를 사용한다고 하며 그 외 알려진 사양은 아직 없습니다.


    8GB RAM, 저장 용량은 128GB 수준일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아직 확인되지는 않았습니다, 마이크로 SD카드 또한 미지원이 예상되며, 배터리는 4,000mAh 수준일 것이라고 하네요. 가격은 110만원 수준일 것이라는 보도가 있는데 아직 확정은 아닙니다 (일각에선 180만원 소문도 있었는데.. 이 가격이면;; ).




    비공식 LG 윙 5G 예상 이미지.


    소프트웨어가 얼마나 지원될지가 걱정되는 모양새네요, 컨셉대로 작동한다면 작은 보조 디스플레이가 쓸모있을 상황이 꽤 많으니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겠지만 수많은 서드 앱들에 어떻게 대응할지 의문이 들어요.


    전체적인 폰 두께는 만족스러운 수준이지만 스위블(회전)되는 전면 디스플레이의 두께가 얇아 내구성이 우려되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