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S10플러스는 카메라가 다섯개?
    뉴스 & 컬럼/모바일 2018. 12. 14. 18:49
    반응형



    현재 후면 카메라가 4개냐(쿼드) 3개냐(트리플) 여러 소문이 있네요 - 전면 셀피 카메라는 플러스의 경우 듀얼 구성으로 보입니다, 만약 후면이 4개 렌즈를 달고 나온다면 총 6개로 굳이 비유하면 헥사 카메라가 될 지도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론 후면 트리플 구조가 될 것으로 생각이 드네요.


    작은 렌즈, 작은 본체, 여러 기능을 수행하는 스마트폰의 특성 덕에 DSLR 같은 순수 카메라와 달리 렌즈에 제약이 많아 여러 각도/품질의 사진을 찍고자 하면 렌즈를 교체할 수 없으니 그에 대비해 준비된 여러 렌즈들을 활용하는 방안과 렌즈 하나를 키워 소프트웨어와 AI 보조로 상황에 대처해 가는 방안 둘로 진화하고 있는 것 같죠?


    현재는 구글 카메라 처럼, 혹은 화웨이의 시도처럼 성능 좋은 단일 렌즈로 품질을 높여 가는게 오히려 더 반응이 좋은 것 같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멀티 렌즈가 쓸모없다는 건 절대 아니니 (예를 들어 아무리 성능이 좋은 렌즈로 디지털 고배율로 촬영해도 통상 광학줌렌즈로 촬영한 사진 보다 품질이 좋지않죠) 두 라인은 별개로 진화해 가며 경쟁하는게 좋은 구도가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때가 되면 합해지거나 또 다른 방법이 만들어지겠죠)





    갤럭시S10 시리즈는 ▲갤럭시S10 라이트 ▲갤럭시S10 ▲갤럭시S10 플러스 등 3종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아이스유니버스가 입수한 정보에 따르면 라이트 모델에는 전면 싱글 카메라+후면 듀얼 카메라, 갤럭시S10에는 전면 싱글 카메라+후면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된다. 특히, 플러스 모델에는 전면 듀얼 카메라+후면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될 것으로 기대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