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노트8 사용기 ③ 카메라편 - 줌 기능
    Review/모바일 & IT 2017. 9. 20. 11:39
    반응형



    듀얼 렌즈에 듀얼 OIS로 강력한 줌기능과 다양한 응용 기능을 자랑하는 갤럭시 노트8! 이번엔 줌 기능을 좀 알아 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저조도에서 인식 정도를 보고 싶어서 일부러 어두운 책상 앞에서 찍어봤어요, 대상은 피치 공주! ㅋㅋㅋ 예전에 맥도널드 해피밀 마리오 대란때 요거 하나 구한게 있어서 마침 눈에 띄어서 한번 데려와봤습니당!



    처음 카메라를 들이밀면 하단에 (혹은 오른쪽에) (X2)라고 표시된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을 탭하면 (X1) 로 변하면서 2배로 광학 줌이 작동하게 됩니다! 간단하죠?


    이렇게 찍은 결과물을 살펴보면...



    이것이 줌이 없는 노멀 상태의 사진. 후보정 없이 저조도에서 리사이즈만 했습니다.



    같은 결과물로 2배 줌으로 당겨 촬영한 피치 공주님! 역시 사진은 리사이즈만 했어요.


    참고로 같은 방식으로 모니터의 화면을 찍어봤습니다! 영화는 아마데우스!



    이건 노멀 상태.



    아래는 2배 줌 상태. 화질 열화는 보이지 않고 모니터의 픽셀이 보이는데, 확실히 광학줌과 디지털 줌의 차이는 너무 크죠! +.+ 광학줌이 가져다 주는 이점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다시 한번 공주님을 찍어 봤습니다. 이번엔 세워서 촬영해보고 디지털 줌으로 진입도 해봤습니다.



    노멀 상태.



    2배 줌 상태. 여전히 그럭저럭 깔끔한 모습.



    여기서 디지털 줌으로 진입하는 방법! 셔터 부분을 누르면서 죄우로 조절하면 2배 이상 디지털 줌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반대 방향은 줌 낮추기!) - 10배까지 올라갑니다!


    마찬가지로 위의 피치 공주를 줌인하면...



    현재는 4.3배, 계속 오른쪽으로 밀면 10배로 줌이 당겨 집니다!



    1배 결과물. 사진이 흔들렸네요!



    2배 결과물인데, 이번엔 의외로 흔들림 없이 깔끔하게 잘 찍혔네요, 망원 렌즈에도 달린 OIS의 위력이랄까요?



    그리고 10배 줌 사진(...) 디지털 줌에서 크게 바라진 않았지만; 어쨌든; 이렇게 찍혀 나왔습니다아 ㄷㄷㄷ


    위 사진은 모두 리사이즈만 했고, 초점도 대충 잡고 빠르게 막 찍었습니다, 그야말로 막 찍은 사진! +_+;; 이건 작품 퀄리티를 보기 위해서라기 보단 사진을 그냥 급하게 찍을때 얼마나 잘 반응하는지, 특히 저조도에서 얼마나 괜찮은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해서이기도 했는데요...


    보는 분들에겐 예쁜 사진을 보여드리지 못한게 죄송하긴 한데, 예쁜 사진은 얼마든지 찍어도 실제 우리가 사용할때 촬영이 여의치 않거나 환경이 받쳐주지 못할때, 특히나 폰카로 막 찍을때 좋은 사진을 건질 확률이 얼마나 되는지 이런 점도 한번 보고 싶어서 이번엔 캐주얼한 환경에서 리뷰를 진행해 보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듀얼 카메라의 줌 기능은 만족스럽다고 평하고 싶고, 제대로 된 사진을 찍게 되면 그땐 어떤 느낌일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