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즈니의 폭스 인수 성립, 이제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17. 12. 19. 05:09반응형
지난 15일 월트디즈니가 21세기폭스를 인수하기로 합의 발표했습니다. 이제 남은건 의회 등 심의와 법적 절차가 남았는데요...
정확하게 인수할 사업들은 폭스의 영화, TV사업 부문, 스포츠 부분, 그리고 온라인 플랫폼 등입니다, 뉴스와 비즈니스 네트워크, 일부 스포츠 부문은 인수에서 제외되었습니다 - 소식에 따르면 이들은 New Fox라는 새로운 언론기업으로 새출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디즈니의 인수 계약은 정부 당국의 승인만 남겨놓은 상황이다. 디즈니는 이번 인수를 통해 '아바타', 'X맨' 등을 제작한 21세기폭스 영화사와 20세기폭스텔레비전 등 방송사를 보유하며 몸집을 키우게 됐다.
규모도 엄청나다. 20세기폭스의 방송과 영화 스튜디오, 22개 지역의 스포츠 채널, FX·내셔널지오그래픽 등 케이블 방송 채널을 비롯해 39%에 이르는 유럽 위성방송 스카이의 최대 지분과 인도의 거대 미디어 그룹인 스타 인디아,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훌루(Hulu) 등이 모두 포함됐다.
폭스뉴스와 폭스 비즈니스 네트워크, 폭스스포츠 1·2, 빅텐 네트워크, 더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언론사와 일부 스포츠 채널은 인수 대상에서 제외됐으며, '뉴 폭스'라는 이름의 언론 기업으로 새 출발에 나설 예정이다.
(과연 디즈니 랜드에서 심슨가족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될까욤?? ㅎㅎ)
이로써 디즈니는 기존의 영화산업을 강화하게 되었으며, TV 플랫폼 + 케이블 방송 채널 등도 강화되고, 애니메이션 분야도 (하이 심슨~~ ㅎㅎㅎ) 아이스 에이지 등으로 유명한 블루 스카이 스튜디오 등이 따라오게 되어서 더욱 강화되었고, 무엇보다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인 Hulu(훌루)까지 포함되었기에 넷플릭스와 아마존 등과 직접 경쟁까지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디즈니는 다소 성인취향의 콘텐츠도 합당하다면 지금처럼 계속 추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블 스튜디오에는 흩어졌던 X 멘과 판타스틱4, 데드풀 등도 합류하게 되었죠? 마블 영화 부문도 앞으로 더 바빠질 듯 합니다.
디즈니는 이번 인수를 통해 온라인 스트리밍 확보 같은 플랫폼 확보, 그리고 콘텐츠 강화 등의 이익을 보게 될텐데요... 겉만보면 디즈니가 인수하는 모양새지만 내면을 보면 '머독 가문의 디즈니 점령'이라는 시각도 있습니다 - 차기 디즈니의 CEO에 폭스 그룹 회장 아들이 앉을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고 실제 머독 가문 자체가 이번 디즈니 인수를 통해 받게 될 이익이 크다고 하니까요.
미디어 산업의 큰 지각 변동이 예상되네요!
반응형'뉴스 & 컬럼 > 비즈 & 콘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즈니의 인수, 정말 소비자들에게 득이 될까? (0) 2017.12.19 은행과 카드사 안면인식 때문에 고민중? (0) 2017.12.17 대한민국 애플스토어 1호점 곧 오픈 예정? (0) 2017.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