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노트8 카메라 살펴보기
    뉴스 & 컬럼/모바일 2017. 9. 20. 09:12
    반응형



    갤럭시 노트8의 후면 메인 카메라는 기본적으로 갤럭시 S8 시리즈, 정확하게는 갤럭시 노트7의 메인 후면 카메라 이래 눈에 띄는 성능 향상은 없습니다, 다만 이번에 처음으로 플래그십 급에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면서 그 시너지가 어떨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는건 사실입니다.



    듀얼 렌즈 구성으로 26mm ƒ/1.7 광각 렌즈와 52mm ƒ/2.4 망원 렌즈를 탑재했는데요, 주요 차이점 중 하나는 두 렌즈 모두 AF와 OIS를 탑재한 점이라고 할 수 있고, 이 두 렌즈를 동시에 사용해 피사계 심도를 조절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삼성은 이를 라이브 포커스라고 부르는데요, 다음 기회에 리뷰를 해 볼까 합니다.




    메인 렌즈가 되는 광각 렌즈의 센서 크기는 1/2.55"로 픽셀 사이즈는 1.4um, 망원 렌즈는 2배 광학 줌을 지원하며 센서 크기는 1/3.6", 픽셀 크기는 1.0um 입니다, 디지털 줌까지 합하면 최대 10배 줌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망원 렌즈에 OIS를 탑재한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어서 줌 활용시, 줌 기능을 이용한 마크로(접사) 촬영시 안정성이 더 좋아졌습니다! +_+


    ƒ/1.7 의 밝은 렌즈는 광량이 부족한 환경에서도 좋은 결과물을 내주며, 망원 렌즈는 (빛을 받아들이는데) 이보다 느리기에 라이브 포커스 사용시엔 광량이 풍부한 환경에서 사용하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디폴트 카메라의 옵션은 자동~프로 그리고 미리 프로그래밍된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전작에도 탑재된 슬로우 모션 기능이라던지, 타임랩스 기법을 응용한 하이퍼랩스, 파노라마 샷 등 여전히 건재 합니다.



    이번 카메라에서 많이 보강된 부분은 사실 이쪽이 아니라 메인에 있는 이 기능들 - x2 라고 쓰여진 (광학)줌 기능과 빅스비비전, 라이브 포커스, 라이브 스티커 기능 이 네가지인데요, 앞으로 요 기능들을 좀 알아보려고 합니다. +_+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