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7 서울 카페쇼 @COEX Part.1 WBC
    문화 & 라이프/이벤트 & 행사 2017. 11. 11. 00:26
    반응형



    서울 카페쇼, 커피와 디저트관련 행사로는 가장 큰 행사중 하나죠? +_+ 게다가 이번엔 WBC(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2017도 동시 개최되면서 국내외 커피인들의 이목을 받고 있는 큰 행사가 되었어요~ 목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예선전, 토요일에는 준결승과 일요일 결승전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저는 WBC에는 큰 관심은 없어서 잠깐 보고 나왔다지만, 외국인들 포함 정말 정말 많은 인파가 몰려들어 열띈 분위기를 만들어줘서 보기에도 좋았더랬습니다! +_+






    이번 서울카페쇼는 전시회 수준도 높았고, 재미있게도 40여개 참가국 중에 멕시코도 포함되어 있어서 신기했었는데요..



    시음했던 멕시코 커피는 생각외로 부드럽고 좋았었습니다! +_+ 기회가 되면 꼭 다시 맛보고픈 맛이었달까요? 게다가 이번 커피 생두.. 사실 생두쪽 보단 볶은 원두쪽인데 파나마 게이샤 커피가 많이 나와서 ㄷㄷ 정말 놀랐더랬습니다!





    여타 전시회때도 그랬지만.. 이번 전시회에서도 큰 영향력?을 보여준 하리오와 스트롱홀드가 눈에 띄었구요, 요번엔 네슬레의 네스프레소가 세련된 전시매장과 디자인으로 시선을 확 끄는 것도 나름 괜찮았네요 ㅎㅎ



    전시관은 코엑스의 전관 (A부터 D까지)을 다 사용했고, 그랜드볼룸까지 부스가 꽉꽉 들어서서 볼거리도, 쇼핑거리도, 이야기할 거리도 참 많았습니다~ +_+


    작년과 다르게 더치커피 업체들의 참관수는 좀 줄었고, 가구류, 인테리어 업체 수도 많이 줄고 대신 차, 생두/원두 업체와 로스터, 디저트 업체들이 대거 참가했어요, 덕분에 즐거운 관람이 되었습니다! +_+


    토요일부턴 일반관람이 시작되는데 개인적으론 아침 일찍부터 (10시 개장) 둘러보시길 강력히 권장 합니당! ㅎㅎ


    사진은 나중에 더 올려 보도록 하고 참관기는 우선 여기까지~~ >_< ㅎㅎ


    바리스타 챔피언십 덕분에 분위기도 더 고조되고, 다양한 사람들과 바이어들로 시종일관 열띈 분위기를 이어갔습니다. 아래는 바리스타 경연대회와 초빙된 바리스타들의 퍼포먼스 사진 위주로 올려 봅니다~ +_+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