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S9 토막 소식 (1월 Update!)
    뉴스 & 컬럼/모바일 2018. 2. 14. 02:17
    반응형


    (갤럭시 S9 컨셉 이미지)


    (사진은 갤럭시 S8)



    이 포스팅은 종종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당! +_+


    갤럭시 노트8이 한창 판매중인 가운데 내년 초 발매될 갤럭시 S9(가칭)에 대한 토막 소식들이 올라오고 있네요.



    + 내년 초 삼성 팹에서 생산되는 퀄컴의 하이엔드 칩셋인 스냅드래곤 845칩이 전량 삼성의 S9 시리즈에 우선 사용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올해 S8 시리즈에도 비슷한 방식을 도입하긴 했었는데, 이번엔 거의 물량 전체를 다 사용할 것 같다는 내용이네요 - 스냅드래곤 835 물량이 초기에 전량 삼성에게 선예약 됐던 관계로 LG의 경우 자사 플래그십 모델 G6에 최상위 칩셋이 아닌 스냅드래곤 821을 사용해서 빈축을 산 이력이 있지요.


    퀄컴의 스냅드래곤 채용 모델은 미국, 중국, 일본 등에 판매되며, 국내 포함 월드모델에는 삼성의 자사 칩셋인 엑시노스 9810 (아마도?) 칩셋이 사용될 예정입니다.


    RAM 관련으로 한때 4GB, 6GB 이야기가 잠깐 있었었는데, 기본으로 6GB 와 심지어 일부 모델에는(S9+??) 8GB까지도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 더 큰 듯 하네요?


    추가) 결국 노멀 S9에는 RAM 4GB가, S9+에만 6GB가 장착되는 걸로 결정 된 것으로 보입니다...



    아쉬울 수 있겠지만 그만큼 최적화를 잘 해주길 고대할 수 밖에 없을 듯 하네욤 ㅜㅜ


    다시 수정) 노멀 S9도 6GB RAM이 장착될 것 같아 보이네요, 관련 소식은 다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 카메라 개선 관련 소식도 솔솔 들려 오네요 - 센서 사이즈를 키울 예정이며, 초당 1,000 장을 찍을 수 있는(...) 모듈을 탑재할 것 같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추가로 프론트 카메라도 애플과 같은 방식의 3D 센서를 채용한 카메라를 사용할 것이라는 소문도 있네요! 그런데 애플 관련 소식으로는 이 3D 센서 카메라 모듈이 수율이 아직도 안정화가 안돼서 애플도 자사 아이폰X 탑재에 힘겨워 하는 실정이라고 하는데... 과연 내년 2, 3월 출시 예정인 S9에 원활하게 공급이 될지.. 의문도 듭니다; 현재 트루뎁스 카메라 수율 관련 문제가 해소되고 있는 중이여서 삼성도 무난하게 채용할 것으로 보여진다고 하네요.


    후면은... 듀얼 모듈은 탑재되는데, 크기와 성능 등을 봐서 노멀 S9에는 일반 카메라가 (싱글?), S9+ 에만 듀얼 모듈이 탑재될 것 같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추가 소식으로 S9에는 싱글 카메라가, S9+에는 듀얼 카메라 탑재가 예정되어 있다고 해요, 두 렌즈의 구성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아마도 전작 노트8과 같은 구성일 듯 하죠?


    이번 세대엔 조리개 성능이 대폭 개선될 것이라는 소식 있어요 - 현재 f/1.7에서 더욱 개선된 f/1.5 수준의 렌즈가 채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LG의 f/1.6에 자극을 받은 모양인지 ㅎㅎ 조리개 성능이 더 좋아지면 아무래도 어두운 환경에서 더 밝게 촬영할 수 있게 되니 카메라 활용에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특히 구글 픽셀2와 LG V 시리즈가 카메라가 계속해서 좋아지고 있고 삼성도 이젠 더 변화를 줘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들구요.



    + 헤드폰 잭을 죽이고 있는(...) 몇몇 회사들과 다르게 다음 세대에도 방수방진 헤드폰 잭을 탑재하고 한쌍의 스피커가 (스테레오??) 탑재 예정이라는 소문도 들려 오고 있어요.



    한편, S9부터 삼성도 헤드폰 잭을 삭제할 것이라는 의견도 있었는데... S9까지는 3.5mm 잭은 탑재될 것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아직 스테레오 스피커에 대한 확실한 정보는 없습니다.


    그리고 스테레오 스피커 소문이 떴습니다! 드디어 갤럭시 S에도 스테레오 스피커가 달리는 모양입니다.



    akg-tuned 시리즈로 들어갈지 아직은 모르겠는데요...


    우선 각 스피커별로 AMP가 분리되어 장착된다고 합니다, 이로써 음장효과와 서라운드 기능이 강화될 예정입니다~ 홈시어터처럼 음질 관련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디스플레이 관련으로... 일전에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용 유기재료를 조기 교체할 것 같다는 소식을 한번 띄운 적이 있는데..



    새로운 유기재료 세트 적용 시기가 연기될 것 같다는 소식이 있네요 - 발목을 잡는 부분은 역시 대량생산 관련 부분인듯 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내년 갤럭시 S 시리즈와 노트, 그리고 애플 아이폰 X 시리즈에 전량 자사의 OLED 디스플레이를 납품하기로 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확정 됐습니다 - S9은 전작과 같은 5.77인치, S9+는 6.22인치라고 하는데요... 디자인도 큰 변화 없고 화면 크기도 같다면 달라지는 점은 베젤이 더 줄어드는 정도의 차이가 있네요.


    디스플레이와 지문인식 센서 통합 관련으로 S9에는 관련 센서가 탑재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난이도가 있는 듯 한데, 해당 기술은 일러도 하반기 노트9 에서나 가능할지.. 아직 밝혀진 정보는 없습니다.



    + 디자인 관련으로 삼성은 애플의 M자 같이 파인 형태의 노치 스타일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지 않고, 현재의 S8의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대신 하단과 상단의 비율 조절이 있을 것이며, 예제 사진처럼 현재의 S8 보다 상단 베젤이 더 작아질 것이라고 합니다.



    + 그 외.....


    S8에서 야심차게 준비하고.. 매우(...) 두들겨 맞기도 했던 빅스비 버튼이 사라질 지도 모른다는 소문이 있네요!!



    얼마전 핵심 임원이 교체되고 빅스비 운영 등에 변화가 있을 거란 소식도 있긴 했지만, 정말 버튼까지 삭제할지는 더 두고 봐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다시 정정된 소식! 빅스비 버튼은 그대로 유지될 예정이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