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어러블

삼성 갤럭시 버즈 라이브 - 소리편 이번 포스팅에선 갤럭시 빈의 소리 성향을 조금 알아보려 해요 ㅎㅎ 왠지 라이브라는 이름보단 생김새에서 따온 빈이 더 어울리는데 오픈형 구조에서 스테이지를 만들었다는 의미의 '라이브' 라면 납득이 간다.. 생각해요. 포스팅 : 삼성 갤럭시 버즈 라이브 - 사용기 ::: 버즈 라이브의 소리 느낌은? 갤럭시 버즈보다 나은 소리 분리도, 안정된 소리, 저음부를 강조하는 성향입니다. 오픈형에서 이만큼이나 양질의 풍성한 저음을 듣기는 정말 처음이예요;ㅁ; 고음부가 다소 약하게 들려오기도 하지만 고-저 밸런스는 좋은 편으로 다가옵니다. 버즈 플러스에서 2개의 BA를 사용해 소리를 재생했는데 이번엔 12mm 대형 드라이버 하나로 소리를 재생 합니다. 개인적으론 이번 버즈 라이브의 접근법이 더 마음에 드네요. 입체감 있.. 더보기
삼성 갤럭시 핏2 발매! 가격을 현실화한 갤럭시 핏2! 오는 10월 8일 출시 합니다. 이 제품은 지난 2014년 기어 핏과 팟2, 그리고 작년 리브랜딩한 갤럭시 핏/핏e를 잇는 스마트밴드입니다. 갤럭시 핏은 갤럭시 워치의 기능을 상당수 가지고 있으나 피트니스/운동 관련 기능에 최적화된 스마트 밴드입니다. 운동용으론 간편하고 유용한 웨어러블입니다. 작년의 갤럭시 핏 1세대 대비 이번 2세대는 운동기록 기능과 수면 체크 기능을 개선했다고 합니다 - 더 많은 운동 수를 감지할 수 있고 보다 상세한 수면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이번엔 손 씻기 알림 기능같은 자잘한 유용한 기능도 추가되었네요. 이번 갤럭시 핏2의 배터리 성능은 최대 21일 까지 사용 가능하며 가격도 다운해 5만원이 안되는 가격에 구매가 가능 합니다 (정가 49,5.. 더보기
삼성 갤럭시 버즈 라이브 - 스킨캡 미션! ::: 갤럭시 버즈 라이브 스킨캡 받기! 이건 별도 제공되는 실리콘 스킨캡입니다, 모두에게 제공되거나 패키지에 포함된건 아니고 기본 이어피스가 귀에 맞지 않는 경우 보조 용도로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서비스 받을 수 있는 보조 제품이예요. 이거 그냥 받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디지털프라자에 갤럭시 컨설턴트라는 상담원이 상주하고 있는 지점에서 관련 건으로(= 귀에 맞지않는다고) 실 제품을 가지고 방문해 상담 받아야 지급 받을 수 있는 (무조건 실제품 가지고 내방해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선 실착해서 안맞는다는 걸 강하게 어필해야 합니다;ㅁ; ) 꽤나 까탈스런 보조 굿즈입니다. 게다가 이 실리콘 팁을 받아간다는 개인 정보도 남겨야 하는 제품이예요; 개인당 하나 지급이며 2개는 절대 안된다고 해요. 원칙적으로 버.. 더보기
삼성 갤럭시 버즈 라이브 - 사용하기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오픈형 TW 이어폰입니다, 착용법은 다르지만 애플의 에어팟과 같은 종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소리가 외부로 새고 귓바퀴를 중심으로 착용하는 방식입니다. 버즈 라이브는 통상 방식과는 완전 다른 형태의 디자인과 착용법을 구상해 실현했습니다, 착용 후 소리는 오픈형처럼 들려오지만 착용 방식이 완전히 달라 처음 사용시 헤매기 딱 좋은 모양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작인 갤럭시 버즈/버즈+와도 완전 다른 스타일의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엔 지난 개봉기에 이어 버즈와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포스팅 : 삼성 갤럭시 버즈 라이브 - 오픈 ::: 갤럭시 버즈 시리즈 간단 리뷰 먼저 박스부터.. 타이포 디자인과 제품 이미지 스타일은 달라졌지만 박스 사이즈와 구성은 같네요, 개인적으론 미니멀.. 더보기
갤럭시 버즈 라이브 투명 하드케이스! 이제는 없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 케이스 소개입니다! 지금은 분실해 사용하지 않지만 제품 리뷰는 남겨두는게 좋을 것 같아 기록을 남깁니당. 리뷰를 일찍 남기려 했었는데 제가 사정이 있어 리뷰가 계속 늦어지고 있었습니다. 이 케이스는 9월 22일 받아 바깥에 걸고 사용한지는 한 3일 정도 됐었는데... 버즈 라이브의 충전 크래들을 잃어버린 까닭에 ㅜㅜ 지금은 제 손에 없는 과거 아이템 리뷰가 되었네요. 포스팅 : 갤럭시 버즈 라이브 크래들 분실 ㅜㅜ A/S 후기 & 비용 정보 제품은 솔리드 갤럭시 버즈 라이브 투명 하드케이스 with 키링 열쇠고리입니당. 투명 케이스라 버즈 라이브 제품 본연의 느낌을 잘 살려줍니다, 특히 이번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색상을 메인 컨셉으로 밀고 있어서 투명 케이스의 수.. 더보기
갤럭시 버즈 라이브 크래들 분실 ㅜㅜ A/S 후기 & 비용 정보 갤럭시 버즈 라이브 크래들 분실... ㅜㅜ 결국 A/S 받았어요 아... 버즈 라이브.. ...있었는데요 없었습니다... ㅜㅜ 분명 버스 안에서 이어폰을 만지작할때까지만 해도 있었는데 내리고나서 버즈 라이브 이어폰을 다시 넣으려고 찾는데.. 없네요 ㄷㄷ 남은건 고리만 달랑.. ㅜㅜ 이렇게 허무하게 TW 무선 이어폰 류에서 가장 중요한 부품인 충전 수납 크래들을 떠나 보내게 되었어요 ㅠㅠ 나름 위안이라면 이어 피스는 음악을 듣고 있었기에 귀에 꽂혀 있어 분실되지 않았다는 점이네요. 유추해보건대 버스에서 내릴때 의자 틈에 걸려 뽑히듯 빠진 것 같아요, PC 재질 케이스 연결 부분이 파손됐겠죠. 나름 마음에 들었던 투명 케이스인데 크래들 가격도 가격이지만 케이스 비용도 허공에 날린 셈이 되었어요 ㅜㅜ 으악 갑.. 더보기
삼성 갤럭시 버즈 라이브 - 오픈 갤럭시 버즈 라이브 지금 열어볼께요~ +_+ 포스팅 : 갤럭시 버즈 라이브 상자.. 작은 정사각형의 상자에 고이 담겨 옵니다 ㅎㅎ 버즈와 버즈+는 살짝 꽉차는 디자인이었는데 이번 버즈 라이브는 미니멀한 느낌이 확 다가옵니다. 제 모델은 브론즈라 색상도 브론즈 색이 입혀져 있어요. 하얀색은 하얀 버즈 라이브가, 검은색은 까만 콩이 새겨있습니다. :) 뒷면은 상대적으로 꽉찬 느낌이죠 - 안내문이나 설명서가 많이 짧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제품 설명을 할당했어요. 기본 5시간 사용은 (노캔 ON) 보장하기에.. 기본 버즈나 일반 TW 이어폰 사용자에겐 나쁘지 않은 사용 시간입니다. 케이스가 작아도 최대 21시간 충전해 가며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해요. 내장 마이크가 각 3개 입니다, 하나는 귀 안에 접촉되고 다른.. 더보기
삼성 갤럭시 버즈 라이브 매뉴얼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한글 매뉴얼 입니다. 삼성 기기와 페어링/삼성 외 안드로이드와 페어링에 대한 설명은 나와있는데 아이폰 연결에 대해선 너무 부실하게 넘어가네요;ㅁ; 앱스토어에서 Galaxy Buds 앱을 다운 받으시거나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버즈 라이브가 등록돼 나오며, 그걸 선택하면 아이폰에서도 버즈 라이브+ANC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나저나 터치 조작이 실제로 기존 버즈/버즈+ 보다 힘들어졌어요 ㅜㅜ 적응의 문제는 아닌듯... ㅜㅜ 더보기
삼성 갤럭시 버즈 라이브 - 사용기 지금까지 없었던 형태의 이어폰이죠, 갤럭시 버즈 라이브, 코드 네임은 갤럭시 빈, 강낭콩입니다. ^^ 개인적으로 처음 알려졌을때 부터 정말 기대했고 궁금했던 녀석인데 이제서야 받았습니당 ㅎㅎ 이번 포스팅에선 1주일 남짓 사용하면서 인상깊었던 점들을 적어 볼까 합니다. ::: 착용은 어떻게? 당황스럽네? 콩모양의 유닛은 착용방법도 신기하지만 귀에 맞춤형 같은 느낌이여서 이게 단점으로도 작용합니다. 공식 착용 방법입니다. 귀 모양에 너무 의존하는 디자인이여서 개인차가 있어 잘 맞춰야 한다는 점이 있는데... 이렇게 잘 맞는 분은 버즈 라이브에 있어선 황금귀랄까요 ㅎㅎ 귀에 안맞아서 안으로 깊게 넣으면 마이크가 닫혀 통화 품질 하락으로 이어지고, 권장 착용 방식이 맞으면 소리와 통품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더보기
국내판 애플 워치 6 & 워치OS 7에 심전도 탑재 예정 올 가을 출시 예정인 애플 워치의 신규 버전 워치OS7에서 ECG(심전도) 기능이 지원 될 전망입니다! +_+ 우리나라와 일본에 관련 기능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해당 소식에선 혈압에 대한 부분은 들을 수 없었는데요, 지난 소식에서도 현재 애플 워치엔 관련 기능이 없고 탑재된다면 완전 새로운 자체 센서를 탑재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 애플은 일단 손목 줄(스트랩)에 센서를 설비할 것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한편, 애플은 이번 가을 신규 워치OS 외에도 이 최신 버전이 설치된 애플 워치 6세대도 출시 준비중인 걸로 나타났는데요, 구체적인 날짜는 아직 미정이나 연내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6세대엔 수면 추적 기능과 자동 손씻기 감지 기능, 윤동 유형 감지 기능, 자전거 경로 설정 기능 추가 등 헬.. 더보기
LG, 웨어러블 공기청정 마스크 판매 예정 퓨리케어 라인업으로 판매할 듯 하네요 - PuriCare 웨어러블 공기청정기.. 아직 정식 이름과 가격, 시기 등은 미정이라 후속 보도자료가 있을 듯 합니다만, 어쨌든 LG가 일전에 세브란스 병원에 기부하기도 했던 전자식 마스크를 일반 판매도 할 것이라고 합니다. 포스팅 : 마스크도 전자시대? LG 전자식 마스크 기부! 이번 영국 기사에선 해당 발표가 놀라운 점으로 퓨리케어 기술 자체 보다 최근 수개월 동안 그 어떤 테크 회사들이 이같은 제품을 만들려는/런칭을 시도한 적이 없다는 점을 꼽고 있네요. 정말 그런 것 같아요, 기술도 기술이지만 인류에게 정말 필요한 걸 제때 공급을 못한다면, 절실히 필요한 기술 개발을 제때 해내지 못한다면 소용 가치가 떨어지는 셈인데, LG가 이같은 제품 개발에 뛰어든 점이 .. 더보기
애플워치의 심전도 측정, 조만간 활성화? 식약처 허가 취득! 삼성의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심전도 측정 기능도 얼마 전 활성화되었는데, 애플의 애플워치의 관련 기능도 (심전도(ECG) 측정 앱) 식약처에서 품목 허가를 받았다고 하네요. 이제 스마트 워치로 심박부터 해서 혈압, 혈중 산소포화도, 심전도 체크까지 가능해졌네요! +_+ 삼성의 경우, 전부 현재 지원하며 애플의 경우 산소 포화도는 애플 워치6에서 지원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ECG 관련 구체적인 내역은 심전계로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하며 그 내역은 '불규칙한 박동 알림 기능'이라고 하는데요, 시계 옆의 용두에 손가락을 대고 심전도 측정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 방식은 삼성의 갤럭시 워치 액티브2와 워치3도 비슷한 (워치 베젤쪽을 활용) 방식으로 측정합니다. 심방세동으로 보이는 불규칙한 심박동, 높거나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