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사진을 상업 용도로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공지 2011. 4. 15. 01:02
    반응형

    최근 옥션 등에서 제 블로그의 사진을 무단으로 판매용 사진으로 활용하는 곳을 몇몇 군데 눈에 띄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찍은 사진이 퀄리티가 어찌되었던, 제품을 알리고 소개하는데 사용되는 것이 아닌, 직접적인 판매에 홍보용도로 사용되고 있다는 데에 마음이 편치가 않네요...

    본 블로그에서도 최대한 이미지를 사용할땐 제품의 경우에는 공식 제품 이미지와 직접 촬영한 사진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으며, 불가피 하게 타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퍼블릭 용도로 사용 가능토록 공개된 이미지나 비상업적 사용 가능한 이미지들을 사용하고 있으며, 그도 아닌 경우엔 직접 컨택하여 사용 가부를 확인한 다음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 블로그의 글과 직접 촬영한 사진 이미지들은 비상업적 용도 하에 사용이 허락되고 있으나, 그렇다고 전문을 복제하여 게재 하거나 하는 용도로는 허가하지 않고 있습니다 - 물론 서로의 조율 하에 전문 게재나 소스 공급 등도 가능 하며, 실제 저도 몇몇 분의 좋은 글을 허락 받아 전제 하고 있습니다.

    비 상업적인 용도도 아닌 직접 상업 활동을 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일말의 허가나 문의도 없이 무단으로 자료를 가져 간다는 건 실제 콘텐츠를 생산하는 사람에게도 많이 실망스럽고 복잡한 감정을 남게 합니다.

    비단 감정적인 문제 뿐 만 아니라, 애초에 돈을 벌기 위해 만든 이미지도 아닌데 무단으로 그런 이미지들을 활용해 자신의 이득을 취하는 행위로 봐도 올바른 상도의 라고 보기 어렵다고 생각 합니다.

    앞으로 보시는 상품 판매 관련 분들이라던가, 쇼핑몰 관련 분들은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라며, 사진이 필요하시거나 문의가 있으시면 사전에 연락 주시면 서로 방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니... 꼭 연락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