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 8.0 이름은 오레오! 새로운 기능은 무엇일까요?
    뉴스 & 컬럼/앱 & SW 2017. 8. 22. 15:27
    반응형



    오레오가 새 안드로이드의 이름이 되었습니다~ ^^ 킷캣에 이은 두번째 과자이름이 되었습니당!





    버전업이 되어가면서 예전의 새로움에 대한 설렘보다는 사용성 내지는 디자인에 더 관심이 많이 가게 되는 것 같은데요.. 이번 버전도 새로운 기능 보다는 부팅속도, 안정성, 편의성 (배터리 성능 개선 포함), 사용성 등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_+


    부팅속도가 누가 버전이 설치된 구글 레퍼런스폰 픽셀 기준 2배 가량 빨라졌고, 배터리 성능이 올라갔다고 소식은 전하고 있습니다.


    이하는 위 소식에선 자세히 전하진 않았지만 여러 소스를 통한 정보들을 나름 요약해 보면...


    새로 추가된 기능(이라기 보단 스탠다드로 장착된데에 의의가 있다고 봐야할 ㅎㅎ)으로 PIP(Picture-in-Picture) 기능이 있는데요..


    (누르면 새창으로 애니메이션이 뜹니다, 용량이 크니 주의하셔요 - 약 9MB!)

    이렇게 작동하는 화면속 화면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어요.



    텍스트 선택 기능도 더 좋아졌으며, apk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때 권한을 한번 더 확인해 줘야 하는 단계가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소니 블루투스 (지원 버전은 5.0) 코덱 LDAC와 aptX, aptX HD, AAC 지원 및 이번 오레오 버전에서 처음 도입되는 구글플레이 프로텍트 등의 기능과 새로운 이모지 등도 포함이 되었습니다.


    재미난 기능으로 NAN이라는 주변네트워킹을 지원 합니다 - 이 기능은 WIFI 도움 없이도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고속으로 자료전송/공유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이건 NAN의 기반이 되는 Wifi Aware 설명 영상 자료


    참고로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짝이되는 두 기기가 모두 NAN 인식이 되어야 해서... (안드로이드 오레오가 지원을 해도) 하드웨어 단에서도 NAN을 지원해야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추가로 하드웨어 제작사 쪽에서 직접 업데이트가 가능하게 하는 Project Treble 일환으로 플레이스토어에서 제조사 GPU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하드웨어 단에서도 이를 지원해야 할듯하니 당장은 많은 수는 아니겠지만 앞으로는 지금보단 더욱 활발한 업데이트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상 간단히 알아본 오레오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