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앱 & SW

어도비, 무료 스캔앱 출시!

 


 


어도비가 5월 31일 새로운 무료 모바일 앱인 어도비 스캔을 출시 했습니다!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이고, iOS(애플)와 AOS(안드로이드) 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다른 무료/유료 스캔 앱도 많은데 어도비까지 뛰어 들었는데요



어도비 스캔의 특징으로는 자사의 머신러닝 플랫폼 Sensei(센세이, 선생님)를 활용하고 있고, OCR의 성능/인식률을 개선한 점인데요...



현재 유료 앱의 대표주자인 CamScanner 나 에버노트 사용자들에게 친숙한 Scannable 등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의 Office Lens와 작년 런칭한 구글의 PhotoScan이 큰 인기를 끌고 올라오고 있는 중인데, 여기에 어도비가 기능을 강화해 뛰어 드네요!



최근 출시한 구글의 포토스캔이 기존 앱 대비 더 좋은 이미지 식별에 노력을 많이 한 편이라면, 어도비는 텍스트 인식 기능에 더 주안점을 두고 개발한 걸로 보이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렌즈의 OCR 인식률도 OCR 전문 프로그램 보다는 떨어지긴 하지만 정말 좋은 편인데, 어도비는 인식률을 머신러닝으로 더욱 개선해 가려 하는 듯 합니다.



대부분의 스캐너 앱들은 이미지 뿐 만 아니라 PDF 저장및 내보내기를 기본으로 지원하고,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계 됩니다 - 스캐너블의 경우 에버노트와, 구글 포토스캔은 구글 드라이브 및 여러 강력한 공유기능을, MS 오피스 렌즈는 원드라이브와 연계된 오피스의 원노트 및 워드와 호환성이 매우 뛰어난 편인데요...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무료인 이들 앱에 대항해 얼마나 인기를 끌게 될지 기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