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7 업그레이드에 대한 해답
    뉴스 & 컬럼/앱 & SW 2009. 10. 21. 05:46
    반응형





    ZDNet의 저자 Adrian Kingsley-Hughes 씨가 받은 수많은 업그레이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정리해서 포스팅한 내용이 올라와 있어서... 이미 알고 계시는 내용도 많으시겠지만, 정리삼아서 한번 엮어 봅니다.

    원문 : Upgrading to Windows 7 - Your questions answered!



    가장 많이 받았던 질문들을 정리해 한번 답변을 올려 봅니다!


    #1.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시스템 사양이 어떻게 됩니까?

    윈도우 비스타와 요구사항이 상당히 비슷합니다. 사실상 비스타 유저는 윈도우7로 업그레이드 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걸로 보입니다.

    윈도우7을 돌리기 위한 기본 요구 사항 입니다 :

       - 1GHz or faster 32-bit (x86) or 64-bit (x64) CPU
       - 1GB RAM for 32-bit OS, 2GB RAM for 64-bit OS
       - 16GB 설치공간(for 32-bit OS), 20GB 설치공간(for 64-bit OS)
       - DirectX 9 호환 그래픽 카드 with WDDM 1.0 or higher


    그렇지만, 여기에 사실 더 더해야 겠죠 :

       - 인터넷 액세스!
       - 화면 해상도에 따른 RAM, 강력한 GPU
       - TV튜너가 있으면 윈도우 미디어 센터의 풀 기능이 사용가능!
       - 홈그룹을 쓰기 위해선 네트워크 망과 Win7 머신이 필요
       - DVD/CD 등의 광드라이브
       - 오디오 인/아웃을 위한 사운드 카드
       - 윈도우 터치/타블렛 버전은 특정 관련 하드웨어도 필요
       - XP 모드에선 1GB RAM, 15GB 추가 하드공간이 더 필요
          또한 Intel VT나 AMD-V가 구동 가능한 CPU 필요
       - BitLocker 기능을 쓰기 위해선 Trusted Platform Module(TPM) 1,2 필요
       - BitLocker to Go 기능은 USB 플래시 드라이브가 필요



    #2. 업그레이드는 어려운가요?

    업그레이드 작업이 쉬운가 어려운가는 어떤 운영체제에서 업그레이드 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 윈도우7이 미리 설치되어 있는 머신을 산다면, 세팅은 쉽습니다. 하드웨어 이슈는 처음부터 거의 다 해결되어 있을 것이고, 기존 하드웨어용을 찾아야 한다면, 간간히 호환성 문제에 부딪힐 수 있는데.. 아마 비스타에서 작동했다면 거의 문제는 없을 겁니다. 안그러면 드라이버를 찾아야 합니다. 소프트웨어 쪽도 마찬가지 되겠는데, 업데이트를 찾아 보거나 그냥 아예 새 소프트웨어를 구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습니다.

    - 비스타에서 업그레이드를 한다면, 하드웨어의 경우 일반적으로 모두 OK이겠습니다만 역시 특별한 경우엔 새 드라이버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호환성은 매우 높은 편이지만,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 같은 류는 새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하는 등 조심해서 설치 합니다. 이들 보안 관련 소프트웨어는 OS를 바꿀때 문제를 자주 일으키는 타입입니다.

    - XP에서 업그레이드를 한다면... 그건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은근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시스템이 저 최소사양을 만족한다면, 윈도우7을 돌려도 괜찮을 겁니다. 그러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호환성 차원에서는.. 일부는 어렵게, 일부는 아주 쉽고 평이하게 진행될 것 입니다. #3 질문도 참고 합니다.

    윈도우 기반의 시스템에서 윈도우7로 넘어간다면, 윈도우7 업그레이드 제안 프로그램을 방문, 다운로드 후 설치하기를 권장 합니다. 이 작은 프로그램이 시스템을 검색/스캔한 후 (어떤 문제가 발생할지에 대한) 호환성 이슈에 대해 리포트를 작성하여 보여줄 것입니다.



    #3. XP에선 직접 업그레이드가 안된다던데... 사실인가요?

    안타깝지만, 그렇습니다! XP 사용자라면 MS가 이야기하는 "끼워넣기식 업그레이드 (in-place upgrade)"는 불가능 한데요, 이 방식은 기존 OS위에 얹혀 설치하는 그런 방식인데, 이렇게 되면 기존 어플이라던가, 게임, 데이터 등이 모두 유지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만.. XP에선 이건 안되고, "클린 인스톨" 즉 완전 새로이 설치하는 인스톨 방식만 가능 합니다.

    귀찮긴 하겠지만, 이게 제가 늘 추천하는 방식입니다. 언제나 데이터는 백업해두고 클린 인스톨한 후, 다른 어플리케이션들을 재설치하는... 그리고서 아까 데이터를 다시 복사하는 방법인데, 이게 새 OS를 경험하기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 합니다.



    #4. 무슨 에디션을 사야 하나요?

    이런 류의 질문을 하는 사람들에 대한 저의 순수한 답변입니다 - 홈 프리미엄 버전의 윈도우7. 이 버전이 가장 싸고, 평균 이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들이 거의 다 담겨져 있으니까요.

    다른 에디션엔 무엇이 있는지 궁금하면 MS 사이트를 한번 방문해 보시구요.

    Windows7 Edition Chart



    #5. 32bit로 가야 하나요? 64bit로 가야 하나요?

    하드웨어가 감당할 수 있다면, 64bit로 가는걸 막을 이유가 없지요. 역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윈도우7 업그레이드 제안 프로그램을 통해 검사해 보도록 하세요.




    Written by Ed Bott, ZDNet 2009.10.09 / trans. & comment by creasy 2009.1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