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5 소문 Rounds Up 2012/07
    뉴스 & 컬럼/모바일 2012. 7. 11. 04:41
    반응형


    iOS6에 새로이 포함된 iMap, Facebook 연동, 기능이 강화된 Siri, 3G 페이스타임, NFC 지원 및 LTE 4G 통신 지원... 올해 가을에 등장 예정인 아이폰 5가 기본적으로 지원할 기능들 입니다.


    물론 OS 차원에서 기본 지원하는 기능들이기에 저들만 포함해 나온다면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니겠지요? 무언가 아이폰 5 만의 기능이 추가 되어 나와야겠지요 - 그리고 디자인도 4 에서 5 로 올라가는 만큼 새로운 옷을 입고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아니면 역으로 올해 아이폰도 전작 아이폰 4 시리즈의 강화판으로 나올지도 모르죠 - 4G 통신 기능을 달았으니 이젠 아이폰 4Gs 다! 이렇게요. 어떻게 나오던 애플은 정작 나올때까지 많은 것들이 공식적으로 베일에 쌓여있는 관계로 아직 확정된 정보는 아무것도! 없습니다만... 여기 최신 소식들을 담아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



    1. iOS6 버전이 지원하는 모든 기능을 포함


    이번 9월 이후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는 iOS6 는 현재의 아이폰 4s 에 대해 모든 기능을 지원 합니다 (아이폰 4 등은 일부 기능 미지원), 기능이 빠진다면 되려 김빠지는 상황이 되겠지요??



    3G를 지원하는 페이스타임 영상 통화, NFC, iMap, 페이스북과 트위터 OS 단에서의 연동 지원 등 (중국 등지에선 로컬 SNS 와 언어 및 검색엔진 등도 지원 합니다) 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기기별 기능 지원 안내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 하세요. ^^ 



    참고 : iOS6 기기별 기능 지원



    2. 듀얼코어일까, 쿼드코어일까?


    올해 3세대의 New 아이패드는 A5 듀얼 코어 AP의 성능 강화판인 A5x 를 탑재했습니다. 삼성의 갤럭시 S3도 성능이 더블로 강화된 듀얼 코어를 쓰느냐 쿼드로 가느냐 사이를 두고 여러 추측이 오고갔는데.. 결국 쿼드 코어로 갔지요. 애플 또한 아이패드 3세대에 채용한 A5x 대신 쿼드 코어 A6를 탑재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A15 코어 기반의 ARM CPU가 본격 양산된다면 듀얼 코어로도 현재 대부분이 기반을 두고 있는 A9 코어 기반의 쿼드 코어에 근접하는 성능을 내 주겠지만 (배터리 효율과 발열 등이 더 성능이 좋을 것이라고 예상 합니다, 이 기반으로 후에 쿼드로 만들면 강력한 퍼포먼스와 안정적인 운영 두마리의 토끼를 잡는 셈이겠죠?), 아쉽게도 이는 좀 더 기다려야 하는 관계로 A15 코어 기반의 A 시리즈 칩이 탑재될 확률은 극히 낮습니다.


    삼성이 쿼드 코어로 간 것과 같이 마케팅 차원에서도 애플 또한 쿼드 코어로 갈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3. 화면 비와 화면 크기에 변화가?


    갈수록 커지고 있는 모바일 기기의 화면 추세에 따라 이번 세대 아이폰도 화면이 커질 것이라는 관측이 많은데요, 가장 유력한 건 지금의 3.5 인치에서 4 인치로 화면이 커진다는 설, 그리고 레티나 성능을 유지하면서 현재의 화면 해상도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도록 가로 폭은 유지하면서 비율을 기존 3:2 에서 16:9 비율로 재조정해서 레티나 성능과 해상도를 유지한다는 설이 가장 유력하게 들리고 있습니다.



    가로폭이 유지 되니 늘어나는 부분은 길이 부분으로, 기존 3:2 비율에서 이를 맞춰보면 960 x 640 에서 1136 x 640 으로 해상도는 늘어나고 여전히 310 정도의 ppi를 가지게 되어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유지하게 됩니다. 해상도가 변태 해상도 같지만, 와이드 디스플레이로 표준에 가까우니만큼 영화 등 멀티미디어에선 더 좋은 환경이 되지 않았나 생각이 드네요.



    또한 위로 길쭉해진 모양새가 앱 등에 있어서 호환성에 문제가 되지 않을까 생각 들 수도 있는데, 늘어난 170 픽셀 정도 크기는 레터박스 처리나 이런저런 기능을 제공하는 아이콘 박스 등으로 활용한다면 앱 호환성도 큰 문제 없이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4. 디자인 변화는?


    디자인이 지금은 가장 큰 관심 거리일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4 시리즈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화면을 키우느냐, 새 디자인으로 만드느냐는 아직까진 미궁 속이라고 보여 지는데요, 유출되었다는 도면이나 이미지들은 어쩌면 4S 를 제작할때 리뷰되었었던 기종들일 확률도 크다고 생각 합니다. 현재 돌고 있는 아이폰 4 디자인에 입혀진 새 내용들이나, 아예 새 디자인일 것이라는 내용이나 다 가능성이 크다 하겠습니다.

     


    두께는 확실히 기존 아이폰 4 시리즈 보다 얇아질 것으로 보여 집니다 - 최대 7.6mm 라는 소식이 한차례 떴었는데요, 이와 관련 되어서도 구체적인 사항은 아직 없습니다. ^^ 참고로 이번 아이폰 5에는 이미 고인이 된 스티브 잡스의 아이폰5 진행 허가 "Seal" 이 포함될 지 모른다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 죽기 전에 당시 팀과 일을 추진하면서 허가했다는 일종의 인증서 같은 그런 거겠죠?


    아래 이미지는 아이폰 3G 시리즈를 이어받은 듯한 느낌의 디자인이네요..



    동글동글하고 베젤을 극히 줄인 디자인 입니다. 개인적으론 이런 풍도 나빠 보이진 않는데, 단지 지극히 줄어든 베젤 때문에 사용중 오터치가 많이 발생하진 않을까 살짝 걱정이 되는 디자인이기도 합니다.



    .. 이 정도가 지금까지 정리된 주요 소문들 인데요, 소식이 올라오면 다시 알려 드리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