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넥서스 프라임, 삼성 갤럭시 넥서스로 확정?
    뉴스 & 컬럼/모바일 2011. 9. 15. 08:51
    반응형




    넥서스 프라임, 삼성 갤럭시 넥서스로 명명될지도? 삼성 갤럭시 넥서스 4.65" HD 스크린 + 메탈 샤시 디자인 & 전면 커브 글래스 채용!?



    지금은 진원지가 확인 안되는 소문입니다만, 이 소식에 따르면 안드로이드의 첫번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폰인 넥서스 차기 모델 명은 삼성 갤럭시 넥서스일 것이라고 합니다. (source: GSMArena)




    기사 : Nexus Prime might be called the Samsung Galaxy Nexus


    관련 제품 페이지는 이미 떳지만 제품 인식 번호만 나와있고 (GT-I9250) 내부 적으로는 현재 넥서스 프라임으로 불리우고 있는데요... 아무튼 이름 문제는 잠깐 제쳐두고 더 신경 쓰이는 스펙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이름은 별로 마음에 들진 않지만 이 소식에서 전하고 있는 사양은 매력적입니다 - 4.65" HD 해상도 디스플레이에, 전체 메탈 재질로 만들어진다네요, 두께가 대략 8.8mm 정도의...
    메탈 부분은 꽤나 흥미로운 부분이 아닐 수 없는데요 - 삼성은 지금껏 플라스틱 재료로 얇고 가벼운 물건들을 만들었는데.. 이런 고도의 기술로 만들어낸 것들을 보면 기대가 됩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크기도 흥미롭습니다 - 전에 알려진 4.5 인치 크기에서 좀 더 커진 4.65 인치를 채용할 것 이라고 하는데, 만약 이 사이즈로 해상도도 800x1280 을 유지한다면 (갤럭시 노트 해상도죠) 화소밀도는 약 324.6으로 정말 멋질 듯 합니다!

    아, 소문은 이게 다가 아닙니다 - 스크린은 넥서스S 처럼 커브 형태로 되어있고 10월 말 발표 예정 입니다, 지난번 에릭 슈미츠씨가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와 관련해 말한 일정과 일치 하는 셈 입니다.

    이제 이 소식을 종합해보면 지난 봄 기사화 되었던 내용과 상당 부분 일치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 삼성이 아이폰 차세대에 대항할 신형 수퍼폰을 만들고 있으며, 화면이 4.5 인치에 HD를 지원하고, 전면 버튼이 없고 아마도 메탈 재질 일 것이고, 삼성이 더 타이트하게 구글과 연계하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내용이었지요. 당시에는 그게 갤럭시 S3로 떠돌았는데, 이제보면 꼭 이 넥서스 프라임 같지 않나요? 아, 삼성 갤럭시 넥서스 말입니다.

    또한 그는 이 폰이 바로 애플이 삼성의 갤럭시 라인에 대해 수 없이 고소장을 날리는 원인이라고 말했는데요, 그럴듯한 말로 들립니다, 특히 지금 법정 분쟁이 미국과 유럽 호주에서 진행중이고, 일본에 까지 확대 되었으니까요.



    HD Super AMOLED 가 이제 그냥 상상의 물건이 아닌만큼, 그리고 얼마전 본 갤럭시 탭 7.7 등을 볼땐 이번 소문처럼 WVGA 해상도가 실현 불가능한 물건이 아니라는 건 명확해 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 노트에 5.3 인치의 HD Super AMOLED 디스플레이가 들어가는데, 이걸 4.65 인치로 만들어서 갤럭시 넥서스, 또는 넥서스 프라임에 쓰지 말란 법은 없지요.

    10월이야 금방 오겠지만, 구글이 확실하게 차기 아이폰의 대항마로서 손색없이 이 제품을 만들어 줄 것을 기대할 뿐 입니다.


    Article from phonearena.com 2011.09.09 / Translated & comment by creasy 2011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