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2, 테그라2를 사용한다?
    뉴스 & 컬럼/모바일 2011. 2. 18. 17:53
    반응형




    이번 MWC2011에 공식 모습을 드러낸 삼성의 갤럭시S2. 행사 시작날 일부 테크 사이트에 갤럭시S2가 삼성 자사의 듀얼코어 CPU를 (나중에 Exynos, 엑시노스로 알려졌죠) 사용하지 않고 NVidia의 Tegra2 CPU를 사용한다며 기사가 잠시 올랐다가 후에 다시 수정되는 해프닝?이 있었는데.. (삼성의 일부 스태프가 이같은 정보를 전달했다는 내막이 있습니다) 이 내용이 어쩌면 사실일지도 모른다는 소식이 다시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면 우선 갤럭시S2에는 지금 공식적으로 알려진 것 처럼 엑시노스 듀얼코어 CPU가 들어가는 것은 확정되었습니다. 이 내용도 사실이고, 위 테그라2를 사용한다는 내용도 사실일 수 있다는 내용인데요... 특정 지역에서 판매될 갤럭시S2에 엑시노스가 탑재된 갤럭시S2가 아닌, 테그라2를 탑재한 갤럭시가 판매될 지도 모른다는 소식 입니다.

    이같은 내용은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된 것은 아니고, 삼성이 제출한 스펙 데이터 sheet 내용과 GT-i9103과 테그라2의 벤치마킹 결과를 보고서 추이한 내용으로, 이같이 된 데엔 삼성이 아직 충분한/안정적인 엑시노스 생산량에 이르지 못했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게 가장 타당한 이유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러니 부족분을 Nvidia에서 공급을 받게 되었다.. 라는 시나리오인데요... 아마 주요 전략지역을 제외한 일부 지역에 이 테그라2가 탑재된 모델이 공급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같은 선례는 삼성 자사의 갤럭시S 에도 있고, 구글의 넥서스원의 후기 국내판 LCD 교체건에서도 확인이 되지요 - 삼성은 러시아와 일부 지역에 갤럭시S의 LCD 패널을 수퍼아몰레드에서 수퍼 클리어 LCD로 교체 공급한 적이 있습니다.

    다만 이 CPU 교체 건은 이같은 극단적인 성능 편차를 가져올 일은 없기에, 만약 교체되더라도 테그라2건 엑시노스건 그리 큰 성능차를 불러오지 않을 전망 입니다.


    via
      engadget.com Spanish
      engadget.com
      AnandTech

    Translation & Comment by creasy 2011.02


     

    반응형

    '뉴스 & 컬럼 >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S II 미리 봅시다~  (0) 2011.02.21
    아이폰5 현재 3개의 프로토타입이 있다?  (14) 2011.02.16
    아이폰5 화면이 커진다?  (0) 2011.02.16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