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문명하셨군요! Civilizations Wars! - 몬스터전!
    뉴스 & 컬럼/앱 & SW 2011. 1. 15. 01:57
    반응형





    포맷 제목/위치 가격
     플래시 게임  bubblebox.com Free
     armorgames.com
     아이팟/아이폰  Civilizations Wars $0.99
     아이팟/아이폰  Civilizations Wars HD $1.99



    온라인 플래시 게임 링크 1 : 버블박스
    온라인 플래시 게임 링크 2 : 아머게임

    애플 앱스토어 가기 : 앱스토어



    지난번에 이어 게임하는데 도움이 될 법한 팁이랄까, 이런 저런 이야기로 이 앱에 대해선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내용에 스포일러가 있는데, 가벼운 정보는 그대로 표시하지만, 중요한 내용에 대해선 블라인드 처리 합니다. [more / less] 버튼으로 보세요. ^^




    ::: 몬스터 사냥!



    이 게임엔 몬스터가 존재 하는데.. 총 3번을 겨루게 됩니다. 여태까지 적들과는 수준 차이가 꽤 크게 나는데.. 처음 맞딱드리면 당황할 만큼 거대하고 강력합니다! 게다가 상대방 진영도 있으니, 여러모로 신경 써야 할 것들이 많게 되죠.

    아래 몬스터 보스를 소개 합니다. 몬스터전은 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5분 안에 물리쳐야 하는데, 상대방이 남아 있어도 몬스터만 그 시간 내에 없애면 시간 제한 패널티는 사라지게 됩니다. 요는 상대방을 완전 없앨 것 없이 저항 수단만 없애놓고 우선 몬스터 사냥에만 충실해도 된다는 말씀!

    그리고 상대방 진영을 점령하면 타임을 조금 벌어 주게 되니, 일단 몬스터 사냥 보다는 적진을 무력화하고 건물을 빼앗는데 집중해야 합니다.


      주의!!!  
    만약 제한 시간 내에 몬스터를 없애지 못하면 정말로 "버틸 수가 없는" 상태로 몬스터가 폭주 합니다!



    입에서 불덩어리를 쏘는데 저게 건물에 맞으면 그 건물은 거의 인구가 남아나지 않게 됩니다 (세 몬스터 모두 공통 사항) - 2방 정도면 어떤 건물이라도 인구수가 0가 되는 상황이 되지요. 게다가 저 공격이 전방위 공격이라 벗어날 방법은 없습니다! 유일한 방법이라곤 제한 시간 내에 저 몬스터를 잡는 것 밖에는요.


    - 먼저 첫번째로 만나게 될 몬스터 거대 거북이





    우선 상대방을 차근차근 공략해 갑니다. 저는 마법을 안 쓰기 때문에 크리스탈과 타워는 내버려 뒀지요;



    지역을 다 점령했으면 이제 그 병력을 모아 우선 앞 발을 (아무쪽이나 상관 없어요) 공격해 얼굴에 접근할 수 있게 합니다.



    앞 발을 다 없애거나 한쪽 발만 없애도 일단 얼굴을 때릴 수 있으니 바로 공격을 시도해 봅니다; 안 통하면 다른 한쪽 다리도 없애야겠지요. 일단 얼굴이 약점이라 얼굴만 없애면 다리가 있어도 보스는 죽게 됩니다.


    - 두번째 몬스터 거대 전갈





    역시 발 빠른 일본 군대를 빠른 시간 안에 제압하고, 앞 집게 중 아무 하나를 무력화 합니다 - 요 단계가 좀 어렵지요.. 저녀석은 공격 수단이 5가지나 되니 때리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그렇게 한 발을 무력화 하면 나머지 한 발도 무력화 시킵니다 - 저거 하나라도 남아 있으면 입으로 접근이 불가능해요; 귀여운 일본군이 겁을 상실한 채 돌진하고 있군요. ^^ 적이지만 가끔씩 저렇게 몬스터를 향해 마법을 쓰거나 공격에 동참하기도 합니다. 말을 타고 있는 유닛은 크리스탈 건물에서 출전하는 유닛으로 스피드가 매우 빠릅니다.



    그렇게 발을 무력화 했으면 이제 본체로 돌진 입니다!



    4개 집게발 모두를 무력화 시켜도 그 이후는 같습니다; 그렇게 때려 잡으면 두번째 몹도 정복!


    - 세번째 마지막 몬스터 거대 문어



    가장 난이도가 어려운 스테이지로 상대방도 강력하지만, 몬스터도 공격 범위와 파워도 넓고 에너지도 만땅이라 대처하기가 매우 곤란한 상대 입니다. 잘 적군을 공략해 가도록 합니다.


    (잠깐 종족을 바꿔서)

    여차저차해서 땅을 다 내것으로 만들었으면.. 이제 본격적으로 괴물 사냥에 나섭니다. 위 아래 아무쪽 뒷쪽의 촉수를 무력화 시킵니다 (그래야 한쪽으로 공격을 몰아가는데 수월해 집니다). 콘트롤이 어려운건 아닌데, 마우스 (터치) 반응이 안 좋을 수 있으니, 침착하게 잘 타겟팅하여 공격 합니다.



    그렇게 한 쪽 발을 없앴으면, 이제 그 옆의 촉수도 없애 줍니다. 그래야 몸에 접근이 가능해 집니다 - 공격 대상의 반대쪽 촉수에서 접근하는 병사들은 그냥 촉수 공격을 분산하는데 써먹는 미끼로 봐야 하니.. 실제 공격은 그 반대쪽 절반 가량? 정도만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들의 희생에 묵념.. T_T)



    그렇게 촉수를 없앴으면 이제 몸통으로 진격입니다! 촉수만 없애면 본체의 공격력은 매우 약하기 때문에 에너지만 많은 물체? 정도 밖에 안됩니다! (저는 촉수 4개를 없앴습니다.)


    거대 문어 사냥을 마치면 정국이 다르게 바뀌게 됩니다. 이제 이 아래부터는 스포일러가 되겠습니다. ^^




    ::: 새로운 국면, 새로운 만남

    게임을 진행하는데 이하 글을 읽으실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즉, 팁에 대한 글이 아니니 내용을 미리 알고 싶지 않으시면 바로 스킵 하세요. ^^ (물론 읽으셔도 게임 진행하시는 데엔 전혀 해가 되진 않으니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요. ^^)



    사실 가장 어려운 스테이지는 각 몬스터 스테이지와 최종전 직전의 스테이지가 가장 힘든 편에 속합니다.

    마법은 거의 사용하지 않다시피했는데, 마법 파워 보다 군대의 직접적인 능력치를 향상시켜 주는게 게임을 잘 풀어가는데 더 도움을 줍니다. ^^ 마법은 건물 점령, 상대방 딜레이 등 전략적으로 사용하는게 효과적이며, 한번에 몰살? 같은 한방 역전용으로서의 효과는 기대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

    몬스터전 빼곤 특별히 팁이랄 것도 없어서 써 놓고 보니 좀 그런데..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본 앱은 아이폰용으로 출시되어 있고, PC용 Flash 게임으로 무료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플래시 게임 링크 1 : 버블박스
    온라인 플래시 게임 링크 2 : 아머게임

    애플 앱스토어 가기 : 앱스토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