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폴드 라이트, 컨셉 이미지 공개
    뉴스 & 컬럼/모바일 2020. 6. 25. 06:48
    반응형


    갤럭시폴드 라이트 (이름은 아직 확정은 아닌 걸로 알아요), 현 갤럭시 폴드 1세대의 디스플레이 소진을 위해 만들어진 라인업이라는 이야기가 있죠, 그래서 가격도 100만원 정도 저렴해진 130만원 선에 판매될 것이라고 하고 물량도 그만큼 적은 양만 만들어질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일부 테크 사이트에선 이게 갤럭시 폴드2라고 하는데, 그건 아닐 것 같고 여름에 갤럭시 폴드2 출시 전 폴드1 (부품) 재고 소진을 목표로한 새 모델이라는게 더 힘을 받고 있습니다.


    기사에선 제법 디테일한 사양에 대한 이야기가 적혀있어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 특히 갤럭시 폴드같은 태블릿+폰 폼팩터를 원하나 200만원이 훨씬 넘는 고가격이 부담되는, 폴드 구조는 좋지만 기존 폰의 폴드 형태는 원하지 않는 분에겐 이번 폴드 라이트는 구미 당기는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체크할만한 변화점은 역시 전면 디스플레이의 플립화라고 할까요? 완전 커버하던 프론트 디스플레이 패널은 없어지고 작고 긴 띠 형태의 디스플레이를 채용했습니다 - 기존 4.6인치 화면은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펼치지 않고도 접은 상태에서 폰을 사용하기에 충분한 사용성을 가졌다고 할 수 있었는데, 이 띠 형태의 스트립 디스플레이로는 통화 기능 정도만 풀로 사용할 수 있을 듯 하죠 - 기사에선 전화, 메시지 등의 알림 확인, 날짜 시간 확인 등이 가능할 것이라고 합니다.


    내부 디스플레이는 아마도 기존 갤럭시 폴드1과 동일할 것으로 보입니다 - 펼치면 7.3인치 화면이 되고, 내부 듀얼 카메라와 노치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전면 화면은 Z 플립같은 UTG 유리 소재가 아닌, 오리지널 CPI 필름이 적용될 전망입니다, 정말 말 그대로 100만원 저렴해진 갤럭시 폴드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가 아닐까 하네요.


    이번 가을 삼성은 갤럭시 폴드 라이트 말고도 갤럭시 폴드2 (진정한 후계 모델이죠)와 갤럭시 Z 플립 5G (이건 기존 Z 플립의 5G 버전입니다)도 출시할 전망이라... 이 모델만 놓고 보면 정말 '플래그십'을 기존 S와 노트 시리즈에서 이쪽 폴드 모델로 옮긴게 아닐까 생각이 들만큼 (폴더블 형태로)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면 기존 S 시리즈와 노트 시리즈는 왠지 상대적으로 찬밥 신세가 되어 가는 것 같아 아쉬움도 교차하네요. 참고로 삼성은 지금까지 노트만의 특징이었던 S펜도 폴드 스마트폰에 이식할 예정이여서 여러 의미로 이 폴더블 스마트폰이 삼성의 모든 것이 될 것 같은 (기술과 기능 집약체) 느낌이 드네요.





    내부 디자인은 기존 갤럭시폴드와 거의 동일하다. 갤럭시폴드와 마찬가지로 듀얼 카메라를 장착했고, 노치 디자인이 적용됐다. 후면에는 초광각, 광각, 망원으로 구성된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될 전망이다. 후면 카메라 3개 중 맨 아래에 위치한 카메라는 원형이 아닌 사각형 모양으로 표시됐다. 이는 1천200만 화소 줌 카메라일 것으로 예상되며, 2배 광학 줌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