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PC & 가젯

삼성, 갤럭시 버즈+ 스펙 살며시 수정

 


 



이번 갤럭시 버즈+에서 가장 궁금했던 기능이었는데... 결국 영화로 치면 맥거핀같은 기능이 되어 버렸네요, 그냥 관련 기능 삭제 처분한 듯 보입니다.


관련 이야기는 샘모바일을 통해 더 가시화되었는데요, 내용을 정리하면 :


삼성은 원래 갤럭시 버즈+가 블루투스 5.0을 통한 멀티 디바이스 혹은 멀티 포인트 커넥션을 제공한다고 밝힌 바 있는데 해당 기능이 조용히 삭제됐다...는 내용입니다.


참고로 이 멀티 디바이스 커넥션은 아래 포스팅에서도 그 모습? 잔재를 살펴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해당 기능에 대해 삼성은 전부터 이에 대한 설명을 많이 하진 않았는데요... 해당 이어셋이 동시에 두 기기 연결 기능을 지원해서 상황에 따라 자유로이 오갈 수 있는 (자동으로 전환시켜주는) 기능을 말한 것 같습니다. 삼성이 정확하게 어떤 기능을 뜻한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리고 출시되고 알게된 점이라면 삼성이 제품 설명 페이지에서 조용히 관련 문구를 삭제했다는 점인데요;ㅁ; 이는 한 레딧유저를 통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수정 전)


(수정 후)


갤럭시 버즈+가 사실 삼성의 첫 멀티 기기 연결 지원 이어폰이 될 뻔 했는데, 이 기능이 정확히 무엇인지, 어떤 이유에서 삭제 되었는지, 아니면 후에 펌웨어나 SW 업데이트로 다시 지원이 될지 알 수 없게 되었습니다.


삼성의 경우 그래도 차후에 더 개선된 기능을 탑재해 주기도 하니 희망은 남아있는 셈입니다. 하지만 적어도 그때까진 기존 갤럭시 버즈처럼 페어링 해 둔 기기에서 일일이 제어해줘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